상단여백
HOME 신행/복지
제17회 산해원 불교 학생연합체육대회마산 용마고등학교운동장에 모인 마.창.진의 불교 학생들
불기2545(2001)년 6월10일 마산 용마고등학교 교정에서는 마산 창원 진해의 각사암 불교 학생회 연합체육대회가 화랑 청소녕 연맹(이사장 설봉 권윤홍)주관하에 열렸다.

올해로 17회를 맞는 이번 대회는 매년 대회를 주관해오던 정관스님(전 관해사 주지)의 입적으로 화랑 청소녕 연맹에서 그 정신을 이어 받아 진행하고 있으며, 마산 창원 진해 지역의 학생불교운동의 큰 밑거름 역할을 해오고 있다.

청소년 포교의 필요성을 절감하고 이행사를 주관하셨던 정관스님의 뜻을 이어받아 '산해원 불교학생연합회'라는 새이름으로 다시 태어난 이번 행사에서 권윤홍 이사장은 "불교의 미래는 청소년에 있다"는 격려사를 전달하고 "행사를 지속적으로 치뤄내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특히 이번 행사는 현재 화랑청소년연맹 이사를 재직중인 한용복 포교사(법명 혜월)노력에 의해 중국 조선족 110명을 초청하여 우의를 다져는 특별한 행사가 되었고, 이 자리에서 한용복 포교사는 "중국 조선족 동포를 위한 활동을 더욱 정진하여 조국의 따뜻함을 느끼게 하겠다"고 밝혀 주위의 많은 격려를 받았다.

이번 행사는 주식회사 무학소주 대표와 제6기 부산경남 포교사단 포교사회의 후원과 자원봉사들에 의해 치뤄졌다.

반론ㆍ정정ㆍ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 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정보공유라이센스

자광의 다른기사 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