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신행/복지
경승단, '경찰법요집' 발행 경찰관서에 배부-경찰불교회 법회 활성화 및 의식 통일 기대-
최근 전국 경찰 불교회가 창립되어 정기 법회등 활발한 신행 활동을 전국 조직으로 확대하고 있는 가운데 경찰에 대한 불교 신행 할동의 조직적이고 체계적인 포교활동 지도가 대두되고 있다.

이런 시점에 대한불교 경승단에서는 '경찰 법요집'을 발행, 경승 또는 교회가 활동하고 있는 전국의 경찰 관서에 우선적으로 20∼50씩을 배부하고 있다.

이 법요집의 특징은 4×6판 111면으로 제작되었으며 경찰불교회의 법회에 적용할 수 있도록 정기법회의 순서대로 집회가, 삼귀의, 찬불가, 반야심경, 청법가, 입정, 법문, 정근, 발원문, 보현 행원, 사홍서원, 산회가등의 순서로 편집되었고, 예불문, 천수경, 경찰 법회용 발원문, 108참회문, 경승단 연표, 전국경찰불교회칙, 각 관서의 불교회칙(안)등 참고 자료도 들어 있으며 특히 한글만으로도 법회의식을 할 수 있도록 편집되어 있어 지도자의 활용 여부에 따라서 초심자에게 불교의 접근을 가로막는 장애는 어느 정도 극복 할 수 있게 되었다.

한편 이번 경승단의 법요집은 불기2531년 3월 대한불교 조계종 경승단에서 발행된 이후 두 번째로 알려 졌다.

※ 대한불교 경승단 사무국 연락처 : (02)720-7060
반론ㆍ정정ㆍ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 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정보공유라이센스

정암의 다른기사 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