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신행/복지
불교의식교육 상설 강좌 개설포교사들의 의식교육
대한불교조계종 서울.경기포교사단에서는 포교사들이 불교의식의 이해와 바람직한 집전방법을 익히기 위하여 6개월 과정의 의식교육을 시작하였다.

성북구 안암동 불교어산작법학교에서 6월 둘째주부터 매주 수(낮반),목(저녁반) 두번씩 6개월간 실시하는 강의 및 습의교육은 불교어산작법학교 교장 인묵스님을 모시고 독경의식, 정근의식,예불의식, 수계의식, 법회의식, 평생의례 순으로 진행된다.

인묵스님은 '불교의식은 부처님께서 전법선언을 하신 이래 수 천년동안 부처님의 진리에 의지하고자 염원하는 모든 중생의 발원으로 이루어진 신행의 결정체인 것'이라며 '번민으로 고통스러워하는 중생들에게는 그 무엇보다도 진지한 의식이 편안함과 안도감을 줄 수 있고 더 나아가서는 깨달음의 길에도 이를수 있는 것이니 배움에 정성을 다하라'고 당부하였다.

포교사단에서는 모든 포교현장에서 필요했던 불교의식을 통일하기 위하여 장기간 지속적인 교육기간을 상설화했는데 이번 교육에 참석한 서울.경기지역포교사들은 70여명이다.

반론ㆍ정정ㆍ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 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정보공유라이센스

명태의 다른기사 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