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세계
『 칼라차크라 그라츠 2002』정부단체의 전폭적 지원으로 개최
달라이 라마는 오는 10월 11일부터 23일까지 세계 평화를 위한 칼라차크라 법회를 오스트리아 그라츠에서 집전한다.

『 칼라차크라 그라츠 2002』는 그라츠 시청의 초청에 의해 주최되며, 유네스코 오스트리아 위원회와 오스트리아 불교협회가 후원한다.

이번 행사는 오스트리아의 스타이리아주도 참여한다.

전세계의 관심이 쏠리고 있는 세계 평화를 위한 범종교 범문화적 행사인 이번 『 칼라차크라 그라츠 2002』는 이미 유럽 사회에서 큰 화제를 일으키고 있으며, 이번 행사 참석을 위해 관광객만 만오천명이 그라츠시를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할리우드의 영화배우 리차드 기어 또한 이번 행사에 참석할 것으로 기대된다.

세계 평화를 위한 칼라차크라 법회는 달라이 라마의 지도아래 정기적으로 열리는 가장 큰 불교 의식이다.

약 일년마다 한번씩 각각 다른지역에서 개최되지만 대개는 인도에서 개최된다.

이 행사의 참석을 위해서 전세계에서 관광객이 몰리기도 한다.

취리히, 바르셀로나, LA, 뉴욕, 시드니 이후 그라츠시가 서양에서 칼라차크라를 여는 여덟번째 도시이다.

세계평화를 위한 칼라차크라 법회의 목적은 '평화와 관용의 증진'이다.

이를 위해 참석자들은 특별한 기도를 드린다.

또 종교에 대한 보편적 이해와 인간가치의 증진에도 힘쓴다.

칼라차크라 법회는 더 높은 명상 수행단계에 참여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하기도 한다.

칼라차크라 법회가 열리는 첫 7일은 달라이 라마가 불교 철학의 원리에 대해 설법하며, 티베트 정신적 전통의 광범위함을 받아들이기 위해 5개 주요 종파의 대표자들이 그들의 전통을 강연한다.

본격적인 의식에 들어가기 전에 칼라차크라 모래 만다라를 제작하기도 한다.

마지막 4일동안은 명상과 복잡한 시각화 수행으로 이루어져있는 탄트라 의식을 수행하게 된다.

『 칼라차크라 그라츠 2002』에 참여하고자 하는 사람은 [www.kalachakra-graz.at] 를 방문하면 자세한 정보를 알 수 있다.

칼라차크라 법회외 참여하려면 행사주최 웹사이트에서 참가신청서와 함께 350 유로(한화 약 43만원)의 참가금을 내야하며, 참가 옵션 선택에 따라 참가금이 더 높아질 수도 있다.

반론ㆍ정정ㆍ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 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정보공유라이센스

지향의 다른기사 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