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하얀 세상에서 부처님을 만나요2004 겨울 불교학교를 위한 풍경소리 19집 발표!!
‘하늘 길’을 따라서 펑펑 ‘눈이 내려와’ 온 세상이 하얗게 덮이면‘쌩쌩꽁꽁’ 얼어붙었던 모두의 마음도 어느덧 ‘아이처럼’ 환한 ‘얼굴’로 랄라라 랄라 신나는 겨울입니다.

절마당의 뛰놀던 꼬마풍경들도 들려오는 ‘목탁소리, 염불소리’에‘오늘은’ 부처님의 ‘10대제자’ 처럼 ‘내 마음의 등불’을 밝히고 부처님의 노래를 불러봅니다.

‘풍경소리 19집’입니다.

이번 19집에는 10곡의 신곡 찬불동요와 영어로 부르는 부처님 노래,그리고 풍경소리에서 추천하는 아름다운 찬불가로 총 13곡의 노래와 12곡의 반주음악을 함께 실었습니다.

풍경소리의 신 찬불가 ‘눈이 내려와’ ‘내 마음의 등불’은 2004년 겨울 전국 어린이 지도자 연수회 및 강습회의 교재로 신나는 찬불가와 율동을 함께하며, 초등학생의 맑은 목소리로 부르는 서정적인 분위기의 ‘대추알’ ‘흰구름 뭉게구름’ ‘하늘 길’은 따뜻한 심성으로 동심을 노래합니다.

또한, 노래로 배워보는 불교교리 ‘10대제자’ ‘목탁소리, 염불소리’에서는 재미있는 멜로디로 부처님의 말씀을 전하며, 선생님이 들려주시는 노래 ‘오늘은...’ ‘아이에게’ 에서는 좀 더 세련된 멋과 자연스러움으로 풍경소리 19집의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지난 풍경소리 18집부터 시도했던 영어로 부르는 부처님 노래 ‘We adore the Buddha’ ‘Swoosh swoosh frozen’은 찬불가의 대중화,찬불가의 세계화에 발맞추려 한 층 더 다가서고 있습니다.

찬불동요 창작곡 열 아홉번째 모음 풍경소리 19집을 위해 한 곡 한 곡의 정성과 마음을 모아서 함께 해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 번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불기 2548년 겨울좋은 벗 풍경소리 합장풍경소리 19집 (곡 순서)*** 노래하는 마음은 늘 아름다움이지요 1. 눈이 내려와 (작사/황학현 작곡/이종만 노래/꼬마풍경) 2. 내 마음의 등불 (작사/황학현 작곡/정유탁 노래/꼬마풍경) 3. 목탁소리, 염불소리 (작사/이슬기 작곡/박지열 노래/꼬마풍경) 4. 대추알 (작사/이진호 작곡/박동원 노래/최지원) 5. 얼굴 (작사·곡/최미선 노래/임지은) 6. 오늘은... (작사/이민영 작곡/백인보 노래/이민영) 7. 흰구름 뭉게구름 (작사/덕신스님 작곡/박지열 노래/한효정) 8. 10대제자 (작사·곡/최미선 노래/이도림) 9. 하늘 길 (작사/서정슬 작곡/정유탁 노래/우수지)10. 아이에게 (작사/대엽스님 작곡/김태식 노래/김희형)*** 영어로 불러보는 부처님 노래!11. 쌩생꽁꽁 (Swoosh swoosh frozen) (작사/대엽스님 작곡/이종만 노래/박칼린)12. 부처님이 좋아요 (We adore the Buddha) (작사/덕신스님 작곡/최미선 노래/박칼린)*** 풍경에서 추천하는 아름다운 찬불가13. 욕망의 강 (작사/황학현 작곡/한성훈 노래/대한불교 소년·소녀합창단)▶ 14~25까지의 수록곡은 위의 노래를 순서대로 반주음악을 실었습니다.

반론ㆍ정정ㆍ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 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정보공유라이센스

풍경소리의 다른기사 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