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신행/복지
일본의 독도 관련 조례 통과와 한국의 영토주권 침략행위를 규탄한다!
일본의 독도관련 조례통과는 영토주권에 대한 침략행위이며 우리나라에 대한 대한 선전포고로 규정한다 ‘한-일 우정의 해’라며 앞으로는 선린우호를 약속하고, 뒤로는 독도 영유권을 주장하며 한국에 대한 침략적 본성을 드러내고 있다.

이러한 일본에 대하여 온 국민은 분노의 감정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최근 일본은 중국을 비롯한 아시아 국가들과의 계속적인 영토분쟁을 촉발시키며 군국주의의 부활과 군사 패권주의로 아시아와 세계 평화를 위협하고 있다.

독도 영유권 주장과 역사왜곡 행위는 한일간의 평화를 깨고 영토 주권의 분쟁을 조장하며 침략하기 위한 선전포고 행위에 다름 아니다.

우리는 정부에 국가 영토주권 수호차원의 결단을 촉구한다.

이전까지 한일관계는 외교적 협상을 통하여 해결의 방법을 모색하여 왔다.

근본적인 문제가 해결하지 못하고 소극적으로 대처함으로 인하여 지금의 사태를 불러왔다는 비판을 면할 수 없다.

국가의 영토주권 침탈행위는 민족과 국가의 존립을 위협하는 중대한 사안이다.

국가의 영토주권 침탈행위는 결코 외교적 협상 꺼리가 될 수 없다.

정부는 영토주권 침탈 행위에 대하여 외교적 단절을 포함한 강력한 대처를 통하여 근본적 종지부를 찍어야 한다.

-. 일본은 불순한 침략적 의도의 독도관련 조례안을 즉각 폐기하라! -. 정부는 외교적 단절을 포함한 강력한 대처를 하라! -. 일본은 독도가 한국의 영토임을 국제사회에 스스로 선언하라! 2005년 3월 16일 대한불교조계종 중앙신도회 사회연대위원회 위원장 김규범
반론ㆍ정정ㆍ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 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정보공유라이센스

불교정보센터의 다른기사 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