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단
“선관위,선거인단 사퇴하라”
청정선거실현승가운동본부(상임대표 수완대표)는 27일 오후 2시 중앙선거관리위원회를 방문하고 '중앙선관위원스님들의 선거인단 사퇴 및 선거운동을 금지하라'고 요구했다.

다음은 공문 내용
중앙선관위원스님들의 선거인단 사퇴 및 선거운동 금지
중앙선관위원은 선거를 청정하고 공명하게 관리하여야 하는 자리입니다.

만약 축구경기에서 심판들이 어떤 특정 팀에 소속되어있다면 누가 공정한 경기진행이 되리라 믿겠습니까?현행 간접선거 하에서 중앙선관위원스님들의 선거권획득과 선거운동은 있을 수 없는 일로 당연히 금지되어야 합니다.

현재 선관위 위원장은 교구본사주지 당연직으로 선거권을 가지고 있다고 하더라도, 다른 선관위의 스님들은 선거권을 획득해서는 안되겠습니다.

그러나 심경, 적광, 허운스님 등은 선거권을 획득했으며, 그중 적광스님은 특정후보 사무실을 드나들고 있다는 제보가 있습니다.

이것이 만약 사실이라면 종법에 의거한 징계가 이루어져야 함을 엄중히 요구합니다.

아울러 각 교구본사에서 선거인단을 선출할 때 예비선거인단스님들을 선출해 놓았습니다.

현재 선과위원이면서 교구선거인단으로 선출되신 스님들은 마땅히 선거인단에서 사퇴하고 예비선거인단스님들께 기회를 줘야 할 것입니다.

본 운동본부에서는 중앙선관위원스님들의 선거인단 사퇴 및 선거운동 금지를 강력히 요구합니다.

반론ㆍ정정ㆍ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 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정보공유라이센스

불교정보센터의 다른기사 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