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단
총무원장 선거 투표 완료오후 3시 8분, 320명 선거인단 전원 투표
<10. 31. 15:10>조계종 제32대 총무원장 선거 투표가 완료됐다.

조계종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오후 3시 8분, 선거인단 320명 전원이 투표를 마쳤다"고 밝혔다.

투표는 순조롭게 진행되었으며, 개표는 투표 완료 직후인 오후 3시 15분 경 시작되며, 오후 3시 40분경 결과가 발표될 예정이다.

<10. 31. 13:48>조계종 제32대 총무원장 선거 투표가 시작됐다.

오늘(31일) 오후 1시 한국불교역사기념관 지하2층 전통문화공연장에 마련된 투표소에서 진행되고 있다.

투표는 오후 4시까지 진행되며, 4시 이전에 선거인단 전원이 투표를 마칠 경우 투표를 종료하기로 했다.

총무원장 권한대행 현고스님은 인사말을 통해“공명정대하고 여법한 총무원장 선거가 될 수 있도록 선거인단을 비롯한 모든 사부대중들이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도공스님의 투표 개시 선언에 이어 총무원장 권한대행 현고스님, 중앙종회의장 법등스님이 먼저 투표했다.

이어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위원장 도공스님과 중앙종회 의원, 교구 선거인단 순으로 투표했다.

투표에 앞서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투표 참관인에게 투표용지 봉인과 투표함 이상 유무를 확인했다.

투표일인 오늘은 공식적인 선거운동은 할 수 없으나 각 총무원장 후보들은 투표장에 나와 투표장 입구에서 선거인단과 인사하며 지지를 무언으로 호소하고 있다.

오후 1시 54분 현재 241명의 선거인단이 투표장에 들어와 있다고 선관위 측은 밝혔다.

투표 완료 즉시 개표를 실시하고 개표가 완료되면 중앙선관위의 확인을 거쳐 곧바로 당선증이 교부된다.

결선 투표가 없을 경우 오후 5시경 당선자가 확정될 것으로 보이며, 총무원장 당선자는 조계사 대웅전을 참배하고 총무원 4층 총무원장 접견실에서 공식 기자회견을 갖는다.

총무원장 당선자는 11월 3일 열리는 원로회의의 인준을 거쳐야 한다.

반론ㆍ정정ㆍ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 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정보공유라이센스

불교정보센터의 다른기사 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