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불교 광주전남
승가 전문교육 담당할 화엄행자 5명 탄생실상사 화엄학림 학위수여식...졸업생 4명 연구과정 진학
조계종 승가 전문교육기관인 실상사 화엄학림(학장 법인스님)이 제10회 졸업생을 배출했다. 화엄학림은 2월 16일 남원 실상사에서 ‘화엄학림 졸업식 및 학위수여식’을 갖고 일운, 현정, 응묵, 덕림, 현달 스님에게 졸업장을 수여했다.

이날 졸업식에는 금산사 주지 원행스님을 비롯해 해인사와 백양사 강주 스님 등 강원스님과 재가불자 100여명이 화엄학림 스님들의 졸업을 축하했다.

학위수여식에 앞서 학장 법인 스님은 인사말에서 “화엄의 진정한 뜻은 산중이나 경전, 불교의 틀에 갇혀있는 것이 아니라 모든 생명과 더불어 함께하는 것이다”며 “졸업을 하더라도 화엄의 뜻을 실천하는 화엄행자가 되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졸업학인 스님들은 졸업 과제물을 부처님전에 봉헌하고 강사스님들에게 사은삼배를 올렸다.

   
 
 
이날 졸업학인 가운데 4명은 새로 개설된 화엄학림 연구과정에 진학한다고 밝혔다.

한편 화엄학림은 승가 전문교육기관으로 1995년 개강한 이래 10회에 걸쳐 총 50명의 졸업생을 배출했으며, 졸업생 가운데 10여명이 종단 교육기관의 강사를 맡거나 역임했다.

화엄학림은 금년부터 전문과정(2년)에 이어 연구과정(원장 해강스님. 3년)을 개설해 교육에 들어간다.

또한 화엄학림은 2008학년도 학인을 모집하고 있으며 3월 8일까지 원서접수를 받는다.

화엄학림 (063)636-3860 http://www.silsangsa.or.kr

   
 
 
   
 
 
   
 
 

반론ㆍ정정ㆍ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 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정보공유라이센스

이준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