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신행/복지 불기2553년 부처님오신날
주물럭 주물럭 만들어 보는 천태종 도예체험어린이와 외국인의 참여 두드러져

대한불교 천태종복지재단(대표이사 정산스님)은 26일 우정국로에서 펼쳐진 연등축제 불교문화마당에서 '흙으로 빚어가는 가족사랑' 도예체험 행사를 열었다.

물레체험, 컵 만들기, 점토 빚기, 목걸이 만들기 등 갖가지 도예체험을 해볼 수 있는 이번 행사에서는 궂은 날씨 속에서도 부모님과 함께 찾은 어린이들의 뜨거운 관심과 호응 속에서 진행되었다.

서울시민은 물론이고 한국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들에게도 동양적인 이색체험의 장을 열어주었는데, 이날 자녀와 함께 흙 빚기 행사에 참여한 이다도시씨는 "한국에 와서 산지 10년이 넘었지만 정말 특별하고 재미있는 경험이었다"며 연신 웃음을 터트렸다.

3년째 무료 도예체험 행사를 펼치고 있는 천태종복지재단 상임이사 경천스님은 "가족들이 다정하게 흙을 빚고 그림을 그리는 모습을 보는 것만으로도 흐뭇하다”며, “젊은이들에게 좀더 친근하게 다가가는 불교포교와 불교복지활동이 이루어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반론ㆍ정정ㆍ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 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정보공유라이센스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