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불교
실천승가회, 청규제정ㆍ아동결연 추진집행위원장 종호-사무처장 법선스님 선출

   
▲ 실천불교전국승가회는 2일 제15차 정기총회를 열고 2011년도 예산과 주요 사업 등을 확정했다.
실천불교전국승가회가 대표단을 상임대표와 공동대표 체제로 전환하고, 공석이던 집행위원장에 종호스님(인천 영산정사 주지), 사무처장에 법선스님(광주 문빈정사 주지)을 각각 선출했다.

실천불교전국승가회(상임대표 퇴휴)는 2일 템플스테이통합정보센터에서 제15차 정기총회를 열고 ▲제3세계 아동 보육 및 교육 사업 ▲불교미래사회연구소 연구 활성화 ▲대외 연대활동 강화 ▲회원 확대 등을 주요 사업 기조로 설정했다. 또한 올해 예산안 14억7천여만 원을 의결했다.

실천승가회는 이를 위해 불교시민사회네트워크와의 연대를 통해 4대강 개발공사 반대, 민족문화 수호운동 등 불교계 대내외 현안에 적극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이어 종단개혁 17주년을 맞아 좌담회를 개최하는 한편, 내부 윤리위원회를 구성하고 청규를 제정키로 했다.

국제구호단체인 로터스월드는 올해 아동ㆍ청소년 지원 사업을 강화한다.

캄보디아 BWC아동센터 인근의 보육시설 아동들과 1:1 결연을 진행하고, 씨엠립 지역에는 빈곤 청소년의 자립을 돕기 위한 미용 교육센터를 건립할 예정이다. 미얀마에서도 사찰 보육시설 아이들과 자매 결연을 맺고 의료서비스를 제공한다.

장학사업도 추진한다. 실천승가회는 이날 첫 장학 대상자로 성견스님(중앙승가대 사회복지학과)과 서오스님(포교사회학과)을 선정하고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날 총회에는 상임고문 청화스님과 지선스님, 로터스월드 이사장 성관스님, 명예대표 법안스님, 상임대표 퇴휴스님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 실천승가회는 올해부터 장학사업을 실시하기로 하고 첫 대상자인 성견스님과 서오스님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반론ㆍ정정ㆍ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 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정보공유라이센스

여수령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