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신행/복지
자승스님 "차별금지법 제정에 정부 힘써야"진영 보건복지부 장관 예방 자리서 강조…"사각지대 해소 노력"

   
 
조계종 총무원장 자승스님이 진영 보건복지부 장관에게 차별금지법 제정을 위한 노력을 기울여줄 것을 당부했다.

자승스님은 22일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접견실에서 진영 장관의 예방을 받은 자리에서 "개신교계가 몇가지 이유를 들어 차별금지법 제정을 반대하고 있다는 보도를 접했다"며 "차별금지법은 다종교 다문화 시대에 반드시 있어야할 제도"라고 강조했다.

자승스님은 "종단도 복지 사각지대에 보다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종교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해나갈 것"이라며 "모든 국민이 보다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힘써 달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진영 장관은 "박근혜 정부가 내각을 구성해 이제 본격적인 정책을 진행하려 한다"며 "복지 분야는 정부만으로는 힘든 부분이 많다. 불교가 더 큰 역할을 해주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날 자리에는 기획실장 주경스님, 사회부장 법광스님, 사서실장 심경스님, 사회복지재단 상임이사 원경스님 등이 배석했다.

반론ㆍ정정ㆍ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 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정보공유라이센스

박봉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불교파이팅 2013-04-23 17:52:56

    타종교불교사쿠라가 아니고 진짜 중이라면 부처님처럼 도심전법이나 잘해라
    자승 총무원장도 임기가 얼마 안남음 본인도 자리에 미련이 없다고 했음
    불교 발전을 위해서도 불교정체성이 확실하고
    부처님처럼 사부대중과 도심전법 잘하고 세종대왕같은 훌륭한 원력보살 육성을 잘하고 자비실천 잘하는 청정한 수행자가 다음 총무원장이 되기를 부처님께 간절히 기도합니다-합장꾸벅--   삭제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