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불교
금산사, 26일 개산대재서 주지 취임식

조계종 제17교구 금산사(주지 성우스님)가 26일 창건 1414주년 개산대재와 함께 15대 주지 취임식을 봉행한다.

금산사는 창건 1414주년을 맞아 26일 개산대재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개산대재는 오전 9시 조사전 다례식과 부도점 참배, 10시 불공, 11시 기념법회와 제15대 주지 성우스님 취임식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이어 오후 3시에는 보살계 수계식이 열린다. 보살계 수계식은 금산사 조실 월주스님과 불국사주지 성타스님, 통도사 주지 도명스님이 집전한다.

오후 6시부터는 8시까지는 촛불로 형형색색 연등을 밝히고 지혜롭게 살 것을 다짐하는 ‘만등행사’도 진행된다.

금산사 주지 성우스님은 “부처님께서 전해주신 계율을 잘 지켜 깨달음과 지혜를 얻어 행복하고 자유로운 사람이 되자”며 “미륵의 근본 도량 금산사는 깨달음은 멀리 있는 것이 아니라 바로 자신의 생활 속에 있음을 잘 알고 순간순간 착하고 진실 되게 살아가자는 생활 불교운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063)548-4441

 

반론ㆍ정정ㆍ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 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정보공유라이센스

여수령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