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불교
선운사, 고창군 육아종합지원센터 수탁

조계종 제24교구본사인 고창 선운사(주지 법만스님)가 고창군육아종합지원센터를 수탁했다.

고창군은 지난해 12월 26일 육아종합지원센터 위탁운영체 결정을 위한 보육정책위원회를 열고 조계종사회복지재단 선운사지부를 육아종합지원센터 위탁 운영체로 선정했다. 육아종합지원센터는 맞춤형 양육ㆍ보육서비스를 종합적이고 체계적으로 제공하기 위한 기관이다.

고창군 육아종합지원센터는 전북 서남권 영유아 보육의 허브로 지역 내 보육시설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보육교사 교육, 학부모 육아상담, 맘스카페 운영, 영유아 놀이 체험시설 및 장난감ㆍ도서 대여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선운사복지재단은 고창종합사회복지관 등 5개 사회복지시설과 보듬이나눔이 어린이집을 수탁해 운영하고 있다.

선운사는 “육아종합지원센터 수탁으로 영ㆍ유아부터 청소년, 노인에 이르기까지 전 세대를 아우르는 복지를 펼칠 수 있게 됐다”며 “조계종사회복지재단에서도 육아종합지원센터 수탁은 최초인 만큼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선운사는 어린이집과 육아지원센터 인근 뉴타운 내에 지난해 1,200여평의 토지 매입을 완료하고 불교회관 건립을 비롯하여 청소년문화센터 및 북카페, 시민선방 등의 건립을 추진하고 있다. 이를 위해 산내암자인 도솔암을 건립지원사찰로 지정해 복지와 문화를 통한 불교종합타운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반론ㆍ정정ㆍ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 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정보공유라이센스

여수령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