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불교
강화사암련, 어르신 효도잔치 한마당

   
강화불교사암연합회는 19일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효도잔치를 개최했다. 사진은 계성스님의 특강 모습. 사진=강화불교사암연합회.
강화불교사암연합회(회장 계성스님, 법왕사 회주)가 부처님오신날을 맞아 지역 불자 어르신들을 위한 잔치 한마당을 열었다.

강화불교사암연합회는 19일 오전 11시 40분 강화군 문예회관에서 지역 불자 어르신 300여 명을 초대해 효도잔치를 개최했다.

잔치는 어르신들을 위해 정성껏 마련한 소머리국밥, 떡, 과일 등 음식을 대접하는 것으로 시작했다. 점심 공양 후 오후 1시부터 사암연합회장 계승스님의 특강이 진행됐다.

계성스님은 “어려운 시기에 태어나 우리나라 발전에 큰 역할을 하신 어르신들께서는 스스로 자랑스러워해도 된다”며 “나이가 들수록 부담감이 없는 사람이 되면 대접받고 존경받는 어른이 될 수 있다. 이를 위해 웃는 얼굴과 상냥한 말, 베푸는 마음을 가져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어 강화 춤사랑의 선비춤, 불자가수협회의 무대 등 축하 공연이 펼쳐졌다. 참가자들에게는 각 사찰의 사진이 인쇄된 탁상용 시계가 선물로 증정됐다.

   
 

반론ㆍ정정ㆍ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 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정보공유라이센스

여수령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