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신행/복지
대원상에 월서스님…불교포커스 '이미령의 책잡히다' 장려상

제14회 대원상 대상수상자에 천호월서희망재단 이사장 월서스님(출가 부문)이 선정됐다.

대한불교진흥원(이사장 김규칠)은 3일 제14회 대원상 수상자 선정 결과를 발표했다. 출가 부문 대상에는 월서스님, 특별상에는 미황사 주지 금강스님이, 재가부문 특별상에는 바른법연구원(이사장 김원수)과 전국병원불자연합회(회장 류재환), 장려상에는 녹운회(회장 김영희)가 각각 선정됐다. 또 콘텐츠 부문에서는 작가 오숙진 시의 회화 ‘Manda_La _ 명상의 시간’이 우수상을, 불교포커스 팟캐스트 ‘이미령의 책잡히다’가 장려상을 수상했다.

진흥원은 대상 수상자로 월서스님을 선정한 이유에 대해 “스님은 청정승단 수호 불교운동 계승 및 선불교 정통 확립의 기치 아래 수행과 교육을 통해 대중포교와 후학 양성에 매진해 왔다. 2012년에는 국제구호단체 ‘천호월서희망재단’을 설립, 라오스, 캄보디아 네팔 등지 오지마을 학교를 개보수 하고 교과서와 학용품, 장학금을 지원하는 등 국제활동을 적극 전개해 한국불교의 위상을 높였다”고 밝혔다.

진흥원의 설립자인 고 대원 장경호 거사의 뜻을 기리는 대원상은 ‘세상을 위한 불교’라는 기치 하에 21세기 현대사회에 적합한 불교정신과 사상 보급 및 전파를 위해 모범적으로 정진하는 개인 및 단체를 선정해 매년 시상하고 있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1천만 원, 우수상은 7백만 원, 특별상은 5백만 원, 장려상은 3백만 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이번 시상식은 11월 11일 오후 2시 서울 마포구 다보빌딩 3층 법당에서 열린다.

반론ㆍ정정ㆍ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 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정보공유라이센스

김정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정법의 승리!!! 2016-11-07 17:45:46

    경하드립니다!!
    범계종단의 악랄한 언론탄압에도 불구
    포커스 팟캐스트가 당당히 불교집안의 큰 상을 타냈다는 것은
    저들의 해종언론 지정이 얼마나 명분없고 사부대중에게도 지지를 못받는다는 것들 여실히 보여주고 있습니다.
    수상을 감축드리며 닷컴과 함께 더욱 정법언론으로 역할바랍니다.   삭제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