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신행/복지
불교여성개발원 신임 원장에 노숙령 교수

불교여성개발원 제9대 원장 및 제6대 사단법인 지혜로운여성 이사장에 노숙령 중앙대 명예교수가 선출됐다.

불교여성개발원은 14일 “10일 제9대 불교여성개발원장, 제6대 지혜로운여성 이사장에 노숙령 중앙대 명예교수를 선출했다”고 밝혔다.

노숙령 신임 원장은 앞서 발표한 소견문에서 “불교여성개발원 설립 목적인 인재양성, 포교, 연구, 봉사, 불자네트워크 형성에 주력하겠다”며 “미래 시대의 요구에 부응하는 발전적 교육 모델을 개발함으로서 불교여성들의 일자리 창출에 힘쓰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또 불교여성광장 건립과 총본산 성역화 사업에도 힘을 모으겠다고 강조했다.

노숙령(법명 실상화) 원장은 숙명여대 식품영양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미국 텍사스 A&M대학에서 박사 후 과정을 마쳤으며 일본오사카시립대 객원교수, 전북대 교수, 중앙대 교수를 역임했다. 2009년 제4차 여성불자 108인에 선정됐으며 불교여성개발원 이사, 부원장 등의 소임을 맡았다. 현재 중앙대 명예교수이며 한솔사회복지재단 운영이사, 국제여성문화포럼 공동의장을 맡고 있다.

신임 원장 취임식은 23일 오후 3시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전통문화예술공연장에서 불교여성개발원 창립 16주년 기념식과 함께 봉행된다.

반론ㆍ정정ㆍ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 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정보공유라이센스

여수령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