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성평등불교연대 16일 발족

인권 감수성을 높이고 성평등 문화를 확립하기 위한 불교계 연대 단체가 출범한다.

성평등불교연대는 오는 16일 오전 10시 30분 전국비구니회관 강당에서 발족식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전국비구니회 섭외부장 혜욱스님을 비롯해 노숙령 지혜로운여성 이사장, 백경임 한국불교상담학회장, 김영란 나무여성인권상담소장, 옥복연 종교와젠더연구소장이 공동대표를 맡아 성평등불교연대를 이끌 계획이다.

성평등불교연대에는 현재 경제정의불교시민연합과 광주전남불교NGO연대, 교단자정센터, 나무여성인권상담소, 대한불교청년회, 마지, 바른불교재가모임, 불교환경연대, 샤카디타코리아, 선학원의 미래를 생각하는 모임, 송광한가족상담센터, 전국비구니회, 전북 불교네트워크, 종교와젠더연구소, (사)지혜로운 여성, 참여불교재가연대, 한국불교상담학회 등 16개 단체가 참여 의사를 밝혔다.

반론ㆍ정정ㆍ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 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정보공유라이센스

김정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불교포커스 기사를 후원해주세요
  •            
후원하기
기사 댓글 2
전체보기
  • 양심이 없고 사리사욕에 눈 먼 2017-03-10 09:13:22

    인간들은 그 업으로 사람들의 지탄을 받으리라.
    하늘이 다 보고 있다.   삭제

    • 손상훈.법명성수. 2017-03-09 23:51:27

      반가운 기사 고맙습니다.내년 2018.3.8.세계여성의 날엔 3천분의 여성들이 조계종총무원을 둘러싸는 이벤트가 있기를 바랍니다.   삭제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