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People&News
태고종립 동방불교대 입학식
입학식 후 태고종단 주요 소임자스님들과 기념촬영을 했다.

태고종립 동방불교대학(학장 원산스님)은 18일 오후 서울 사간동 전통문화전승관에서 2017학년도 전기 신입생 입학식을 거행했다. 35명이 입학했다. 

이날 입학식에는 학장 원산스님과 총무원장 도산스님과 중앙종회의장 설운스님, 교육원장 , 포교원장 법경스님 등 종단 주요 소임자들이 참석해 입학을 축하했다. 

동방불교대학은 2년 과정으로 운영되며, 이 과정을 이수하고 3년이 경과해야 구족계 수지 자격이 주어진다. 태고종으로 전종해온 스님들도 이 과정을 이수해야 한다.

태고종의 스님이 되려면 3개월의 행자교육 이수 후 동방불교대학 또는 선암사 전통강원(4년과정)을 마쳐야 한다.

총무원장 도산스님은 격려사를 통해 “2년 동안 공부하는 중 서로 도반이 되어 종단과 사회를 이끌어가는 지도자의 자질을 갖춰가길 바란다”면서 정진해줄 것을 당부했다.

동방불교대학은 일반대학처럼 학점이수제로 운영되며, 불교학개론‧중국불교‧인도불교‧태고종사‧불교문화‧한문학‧초발심자경문‧포교학‧의식의례 등 20개 정규 강좌와 세무행정‧사찰경영 등의 특강을 개설하고 있다, 재가자도 입학 가능하며, 졸업하면 포교사 자격증이 주어진다. 강의는 인터넷을 주로 활용하며, 월 1회 의식의례를 실수하는 출석수업을 진행한다.  

동방불교대학은 84년 개교했다. 현 총무원장 도산스님, 학장 원산스님 등이 동방불교대학 1기를 졸업했다.

반론ㆍ정정ㆍ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 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정보공유라이센스

정성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불교포커스 기사를 후원해주세요
  •            
후원하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