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학술
BBS, 봉축행사 TV-라디오 동시 생중계

BBS불교방송(사장 선상신)이 불기 2561년 ‘부처님오신날’을 맞아 연등회와 법요식을 TV와 라디오로 특별 생중계한다.

먼저 4월 29일에는 ‘부처님오신날’을 본격적으로 알리는 축제 ‘연등회’를 1부와 2부로 나눠 특별 생중계한다. 1부 연등회 어울림 마당은 16시30분부터 18시15분까지, 2부 연등행렬은 19시부터 21시50분까지 TV와 라디오를 통해 동시 생중계해 현장의 분위기를 실시간 전달한다. ‘연등회’ 2부 방송 전인 18시15분에는 연등을 만들고 노래와 율동 연습을 하며 연등회를 준비하는 불자들의 모습을 담은 <봉축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방송된다.

4월30일 15시에는 BBS불교방송과 조계종 사회복지재단이 ‘부처님오신날’을 앞두고 4월23일 장충체육관에서 개최한 <더 나눔> 콘서트를 녹화 방송한다. <더 나눔> 콘서트는 난치병 질환을 앓고 있는 어린이 등 소외된 이웃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하는 나눔 행사다.

부처님오신날인 5월3일에는 10시부터 11시20분까지 조계사에서 봉행되는 봉축법요식이 TV와 라디오로 생중계된다. 이어 12시10분에는 <고한우, 세리의 유쾌한 가요쇼>가 ‘자비의 노래와 함께’라는 주제로 찬불가수 김무한 씨를 초대해 찬불가의 세계로 안내한다. 15시에 방송하는 <지금은 수행시대>는 ‘우리 곁에 오신 부처님’ 주제로 진정한 불자의 삶이란 어떤 것 인지 함께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월호 스님의 당신이 주인공입니다>에서는 5월1일부터 5월5일까지 부처님의 일대기를 108게송으로 정리한 월호스님의 책 ‘붓다의 노래’를 특강으로 만나볼 수 있다.

반론ㆍ정정ㆍ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 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정보공유라이센스

여수령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불교포커스 기사를 후원해주세요
  •            
후원하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