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People&News
동국대 ‘세계 속의 선불교’ 간화선 학술대회

동국대(총장 보광스님)가 ‘세계 속의 선불교’를 주제로 제5회 간화선 국제학술대회를 연다.

동국대 불교학술원 종학연구소(소장 종호스님)는 국제선센터(센터장 수불스님)와 공동으로 오는 27일부터 7월 5일까지 8박9일에 걸쳐 동국대 서울캠퍼스와 강원도 인제군 백담사 등에서 학술대회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간화선 국제학술대회는 2010년과 2011년, 2012년, 2016년에 이어 5번째로 열린다.

학술대회에서는 제1회 수불학술상 수상 논문이 발표되며 박재현 동명대 교수와 동국대 정운스님 등 국내 학자를 비롯해 미국의 마크 블럼, 호주의 로버트 셔, 인도의 라트네시 등이 발표를 한다.

학술대회는 ‘학술발표’와 ‘집중수행’, ‘스님들과의 대담’의 3가지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가자 80여 명은 백담사에서 5박6일의 일정으로 간화선을 직접 실참한다. 또 봉암사 수좌 적명스님, 석종사 혜국스님과의 대담 시간도 마련된다.

종학연구소장 종호스님은 “학술발표와 간화선 실참 그리고 선사 참문으로 이어지는 이번 학술대회는 간화선 이론의 교학적 연구뿐만 아니라 외국의 학자와 수행자들에게 실제적인 간화선 수행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한국 간화선의 세계화와 대중화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반론ㆍ정정ㆍ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 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정보공유라이센스

여수령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불교포커스 기사를 후원해주세요
  •            
후원하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