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단
조계종 군종교구장에 혜자스님 임명

조계종 제4대 군종특별교구장에 혜자스님이 12일 임명됐다.

혜자스님.

조계종 총무원장 자승스님은 12일 오전 9시 30분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4층 접견실에서 군종특별교구 본사주지 혜자스님에게 임명장을 전달했다. 앞서 군종교구는 5일 상임운영위원회에서 제4대 군종교구장에 혜자스님과 선일스님(군종교구 부교구장)을 복수 추천했다.

자승스님은 임명장 전달식에서 “그동안 해왔던 군포교 경험이 군종교구에 큰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한다”며 “고생스럽지만 군포교에 전념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혜자스님은 “신심과 원력을 세워 남북의 평화, 한반도의 평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혜자스님은 순호스님을 은사로 1967년 사미계를 수지했다. 통도사 강원을 졸업하고 동국대 불교대학원을 수료했다. 총무원 문화부장과 사서실장, 도선사 주지, 제16대 중앙종회의원, 초심호계위원, 소청심사위원장, 청담학원 이사장, 불교신문 사장 등을 역임했다. 현재 도안사 주지 소임을 맡고 있다.

특히 스님은 '108사찰순례기도회'를 이끌며 연인원 54만 명이 군장병에게 415만개의 초코파이를 전달해 2015년 군승의날 공로패를 받았다. 또 논산훈련소 호국연무사 신축불사에 1억 원을 쾌척하고 백령도 흑룡사에 차량을 지원하는 등 군포교에 관심을 이어왔다.

혜자스님의 임기는 7월 25일부터 4년간이며, 취임법회는 27일 오후 6시 30분 서울 용산구 국방컨벤션에서 열린다.

반론ㆍ정정ㆍ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 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정보공유라이센스

여수령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불교포커스 기사를 후원해주세요
  •            
후원하기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정우스님 2017-07-17 01:47:05

    한국불교 포교에 상징 정우스님 그간 군 포교에 감사드립니다.
    이젠 한국불교의 새로운 지평을 열기 위해 노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적폐의 대상이 되어버린 조계종이 다시 태어날 수 있게 해 주시길 바랍니다.   삭제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