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People&News
생활참선 심화·입문 참가자 모집불교인재원·성철선사상연구원 공동, 9월 개강

불교인재원이 생활참선 심화·입문과정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과정은 성철선사상연구원(이사장 원택스님)과 공동 주최한다.

6기를 맞는 입문과정은 오는 9월 1일 개강해 11월 29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전법회관 지하1층 교육관에서 진행한다.

“한국 전통 화두참선을 쉽게 체졔적으로 공부하여 영원한 자유의 길 안내”라는 취지로 개설한 이번 강좌의 내용은 불교의 핵심 중도의 이해, 화두 드는 법, 생활수행법 등이다. 박희승 한국명상지도자협회 이사가 성철스님의 저서 <백일법문>을 교재로 삼아 강의한다. 선착순 30명, 회비는 15만원. 30세 이하 동참자는 무료. 문의 불교인재원, 전화 1661-1108.

11월 4, 5일에는 성철스님이 주석했던 백련암과 생가인 겁외사에서 1박2일 템플스테이를 진행하며, 성철스님의 딸 불필스님도 친견한다.

심화코스는 9월 6일 개강해 12월 20일 회향한다. 매주 수요일 오후 7~9시 열리는 이 과정은 입문과정 이수자만 동참할 수 있다. 전 해인사 승가대학장 종묵스님 등이 강사로 나선다. <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의 저자 혜민스님은 11월 1일 특강을 한다.

불교인재원은 심화·입문과정 이수자에게는 한국명상지도자협회에서 인정하는 명상지도사 2급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반론ㆍ정정ㆍ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 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정보공유라이센스

정성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불교포커스 기사를 후원해주세요
  •            
후원하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