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신행/복지
대불련총동문회 창립 50주년 전국동문대회
대불련총동문회가 2016년 개최한 송년의밤 모습. 불교포커스 자료사진.

대불련총동문회(회장 백효흠)가 창립 50주년을 맞아 전국동문대회를 개최한다.

제15대 전국동문대회는 ‘진리의 벗 50년, 새로 여는 50년’을 주제로 8월 19일 오후 2시 서울 잠실 불광사에서 입재식이 봉행된다. 입재식에서는 덕숭총림 방장 설정스님이 법어를 하며 대불련총동문회 미래비전 선포식도 열린다. 이어 김포청소년수련원으로 자리를 옮겨 정목스님 토크콘서트와 대불련인의 밤 등을 진행하고 다음 날인 8월 20일에는 미래비전 설명회와 통일기원법회를 개최한다.

대불련총동문회는 "청년포교는 미래세대에게 불교를 전하는 것이기에 잠시도 게을리 할 수 없는 불자의 사명"이라며 "창립 50주년을 맞아 동문들은 스스로에게 주어진 사명을 분명히 자각하고 이 사명을 원력으로 삼아 새로운 50년을 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불련총동문회가 설립한 사단법인 대불 산하의 군포교지원단(단장 유선재)은 설립 8주년을 맞아 ‘군포교 설법 자료집’을 발간했다. 자료집은 총 250페이지로 불교입문편, 불교교리편, 불자수행편, 불서인용편, 생활불교편, 진로멘토링편 등 6편 108개 주제로 구성되어 있다.

군포교지원단은 “지원단 소속 불자들이 실제 법회를 진행하며 활용한 자료를 집대성했다”며 “청년ㆍ대학생들의 가장 큰 관심사인 진로지도에 대한 내용까지 담아 일선 군포교 현장에서 매우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를 밝혔다.

반론ㆍ정정ㆍ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 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정보공유라이센스

여수령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불교포커스 기사를 후원해주세요
  •            
후원하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