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학술
BBS, 국방부와 종교교육 영상물 제작
국방부 군종영상팀은 BBS불교방송을 비롯한 4개 종교방송과 함께 군종 홍보 영상을 제작한다. 사진=BBS.

BBS불교방송(사장 선상신)이 국방부와 함께 장병들을 위한 종교 교육 영상물 제작에 나선다.

국방부 군종정책과는 최근 군종영상팀을 발족하고, 장병들의 정서적 안정을 돕기 위해 종교별 군종 홍보 영상 및 교육 영상물을 제작키로 했다. 여기에 BBS불교방송을 비롯한 CBS기독교방송, CPBC가톨릭평화방송, WBS원음방송이 참여하게 된 것.

불교방송은 ‘예능으로 교리를 배워요’를 주제로 종교시설 이용법, 종교별 기본교리, 군 생활 중 접하게 되는 신앙문제 등을 영상으로 담아낼 예정이다. 또 영상제작 취지와 작업 과정 등을 담은 다큐멘터리를 별도로 제작해 일반 시청자들에게도 종교화합의 메시지를 전한다. 영상은 9월부터 제작해 오는 12월께 불교방송을 통해 방송된다.

불교방송은 “젊은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종교 교육 영상을 제작해 군대에서 처음 신앙을 접하는 장병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할 것”이라며 “국방부 군종영상팀의 4개 종교 방송사 연합 프로젝트는 종교 화합의 좋은 본보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반론ㆍ정정ㆍ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 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정보공유라이센스

여수령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불교포커스 기사를 후원해주세요
  •            
후원하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