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단 조계종 제35대 총무원장 선거
수불스님, 총무원장 출마 공식 선언한다
수불스님이 오는 18일 제35대 조계종 총무원장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한다. 불교포커스 자료사진.

유력 후보로 거론돼 온 수불스님(안국선원장)이 조계종 총무원장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한다.

오는 10월 12일 치러지는 제35대 조계종 총무원장 선거를 앞두고 수불스님이 18일 후보등록 후 오전 11시 공식 출마 기자회견을 개최한다. 기자회견은 수불스님의 출마선언문 발표와 질의응답 순서로 진행된다. 장소는 미정이다. 수불스님 측은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을 사용하기 위해 신청을 했다”며 “현재 조계종 총무원 쪽의 대관심의를 기다리고 있어 확정되지 못한 상태”라고 밝혔다.

수불스님의 출마 기자회견에서는 ‘선거법 위반’ 논란이 쟁점이 될 전망이다. 일각에서는 ‘각 선거에 입후보하고자 하는 자는 해당 선거일 기준 1년 이내 일체 금전ㆍ물품ㆍ여비ㆍ향응 등 기타 재산상의 이익을 어떠한 명목으로도 제공할 수 없다’는 선거법 조항을 근거로 수불스님의 ‘대중공양’을 ‘불법선거운동’으로 규정하고 있는 상황.

이에 대해 수불스님은 “지난 20여 년간 안거철마다 대중공양과 산중공양을 해왔다. 이는 승가의 아름다운 전통”이라며 “이제 와서 대중공양을 문제 삼는 것은 후보자격을 원천 봉쇄하기 위한 종단 기득권층의 작업이라고 볼 수밖에 없다”고 반박했다.

하지만 후보등록 후 진행될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자격심사에서 ‘대중공양’ 문제는 수불스님의 발목을 잡을 가능성이 높다. 때문에 출마 기자회견에서 수불스님이 이 같은 논란에 어떤 답을 내놓을지 관심이 모인다.

반론ㆍ정정ㆍ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 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정보공유라이센스

여수령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불교포커스 기사를 후원해주세요
  •            
후원하기
  • 차한잔의사유 2017-09-14 14:52:15

    때뭍은 정치인들이나 하는 정치보복처럼 보복이 되어서는 절대 안되겠지만 만약 총무원장이 되시면
    지난 불교계 전체가 지탄하고 있는 총무원의 온갖 문제점들을 가장먼저 철저하게 파헤치고 밝혀서 만천하에 공개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하여 철저한 사실 규명을 첫번째로 하여 그동안의 적폐들을 매듭짖고 미래로 향해야 할것입니다. 지금 현상태가 지속적 이어진다면 한국 불교의 미래는 없습니다. 공약으로 약속하신다면 절대 수불스님을 지지하겠습니다. 낙후한 스님복지를 위해 스님의 경제력을 아주신다면 오래도록 칭송받는 총무원장님으로 남을것입니다   삭제

    • 돈부리 2017-09-14 07:08:24

      돈많아
      돈살포
      총알 300억 준비
      개때들아 물어뜯어라.   삭제

      • 정의불교 2017-09-13 22:35:23

        이번 선거에서 자승은 자신이 내세운 아바타가 총무원장에 당선되도록 하기 위하여 죽을 힘을 다하겠죠.
        자신의 아바타가 선거에서 낙방한다면 어떠한 결과가 올것임을 잘 알테니요.
        치졸한 자승의 그동안 행적으로 보아 당연히 수불의 대중 공양금을 구실삼아 원천봉쇄 할것입니다.
        그자는 그런 사람입니다.
        단 1%의 흔들림도 없이 꿋꿋하게 길을 가셔 도탄에 빠진 우리 불교를 구해 주시기 바랍니다.

        뒤에는 정의로운 우리들의 어마어마한 촛불이 지켜보며 응원할것입니다.
        더이상 자승의 술수는 절대 통하지 못하게 될것입니다.   삭제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