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학술
불교방송, 한가위 특집 프로그램 다채

BBS불교방송(사장 선상신)이 한가위를 맞아 다양한 특집 프로그램으로 청취자와 시청자를 찾아간다.

먼저 10월 2일부터 6일까지는 한가위 귀성길의 즐거운 동행이 되어줄 특집 방송 ‘음악 여행, Falling in BBS’가 방송된다. 불교방송의 인기 진행자인 성전스님, 정목스님, 월호스님, 주석스님, 자용스님과 방송인 이익선, 가수 고한우와 세리 등이 총출동해 풍성한 음악과 따뜻한 부처님 말씀으로 재미와 감동을 전한다.

전국 BBS 지사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진행자들도 힐링 DJ로 나서 지역 한가위 풍경을 담아낸다. 

특히 이번 귀성길에는 SK텔레콤과의 제휴로 내비게이션 ‘T맵’에서도 BBS FM라디오를 청취 할 수 있다. 그동안 지역에 따라 주파수 변경과 난청 등으로 BBS라디오를 제대로 들을 수 없었던 청취자들의 불편함이 크게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 ‘T맵’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새로 설치한 후 “불교방송 틀어줘”라고 음성 지시하면 라디오 주파수를 맞추지 않고서도 BBS라디오를 청취할 수 있다.

TV에서는 영화 ‘오! 다람살라’가 불자들의 안방을 찾아간다. ‘오! 다람살라’는 지난해 여름 다람살라에서 나흘 간 진행된 달라이라마의 아시아 법회를 생생하게 기록한 다큐멘터리 영화다. 10월 2일 12시 30분에 첫 방송되며 10월 7일 15시, 10월 8일 19시 30분에 재방송된다.

이 밖에  2018 평창동계올림픽 기원 ‘국민화합대회’에서 선보인 불교 대합창곡 ‘보현행원송’과 사찰음식과 명상의 의미를 되새겨보는 ‘자비의 음식, 음식명상’, 우리 차의 역사와 한국식 다례 문화를 배워볼 수 있는 ‘우리 차 이야기, 다담’ 등도 방송된다.

BBS 홈페이지(www.bbsi.co.kr)에서 자세한 방송 시간과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반론ㆍ정정ㆍ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 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정보공유라이센스

여수령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