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단
‘태고종의 전법과 포교’ 세미나 13일

태고종(총무원장 편백운스님)이 종교인구 감소와 급격한 사회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새로운 포교방안을 모색한다.

태고종 중앙승가강원 총동문회(회장 탄해스님)는 13일 오후 2시 서울 종로구 한국불교전통문화전승관 3층 대불보전에서 ‘한국불교 태고종의 전법과 포교 활동’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세미나에서는 백원기 동방문화대학원대학교 불교문예학과 교수의 사회로 ‘불이성 법륜사와 현대포교-대륜스님을 중심으로(심준보 동국대 교수)’, ‘정보화 사회와 불교의 현대적 포교방법론(박수호 중앙승가대 교수)’, ‘덕암전득 스님의 생애와 사상(성철스님, 중앙승가강원 총동문회 교육위원장)’이 발표된다. 논평자로는 차차석 동방문화대학원대학교 불교문예학과 교수와 유승무 중앙승가대 교수 등이 참여한다.

태고종은 “지난 10년 새 불교인구가 300만 명 가까이 줄었다는 통계청의 ‘2015 인구주택 총조사’는 한국불교계를 큰 충격에 빠트렸다”며 “급변하는 사회 속에서 태고종은 어디에 위치해 있고 미래를 위해 무엇을 준비해야 할 것인지를 돌아보기 위해 학술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어 “태고종 창종주 대륜스님과 중창주 덕암스님의 생애와 사상을 조명함으로써 태고종의 나아갈 길을 모색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기대를 밝혔다.

반론ㆍ정정ㆍ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 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정보공유라이센스

여수령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불교포커스 기사를 후원해주세요
  •            
후원하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