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학술
정평불 제6기 눈부처학교 19일 개강

불교인문학 강좌 제6기 눈부처학교가 19일 개강한다.

정의평화불교연대(상임대표 이도흠)는 한양대 동아시아문화연구소와 공동으로 오는 19일부터‘문명의 지속가능에 대한 불교의 지혜’를 주제로 제6기 눈부처학교를 연다. 강의는 12월 28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7시 서울 한양대 인문대 311호실에서 진행된다.

개강일인 19일에는 눈부처학교 교장인 이도흠 한양대 교수가 ‘명의 지속과 사멸에 대한 불교적 성찰과 대안’을 주제로 총론을 강의한다. 이어 26일에는 이병욱 고려대 강사가 ‘전쟁과 폭력의 증대와 평화의길’, 11월 2일에는 박병기 한국교원대 교수가 ‘탐욕 극대화와 도덕성 위기 시대의 불교윤리’, 9일에는 장성우 동국대 강사가 ‘빈곤의 실상과 원인 그리고 대책’, 16일에는 김현진 마지아카데미 대표가 ‘식량 및 음식문화의 위기와 채식, 사찰음식’, 23일에는 이도흠 교수가 ‘4차 산업혁명과 문명의 지속 문제’, 30일에는 유상호 한양대 교수가 ‘생명에 대한 간섭과 불교의 지혜’를 강의한다.

12월 7일에는 박병기 교수가 ‘교육 문제의 불교적 해석과 대안’, 14일에는 유정길 불교환경연대 운영위원장이 ‘생태계 위기에 대한 불교적 대안’, 21일에는 유승무 중앙승가대 교수가 ‘사회적 소통의 위기와 불교적 대안’을 강의하고 마지막 날인 28일에는 박경준 동국대 교수가 ‘문명의 지속과 정토구현의 길-패러다임의 대전환과 깨달음의 사회화’를 주제로 강의에 나선다.

‘눈부처학교’는 21세기에 맞는 불교의 재해석, 깨달음의 사회화와 실천을 모색하기 위해 지난 2014년부터 열리는 불교인문학 강좌다. 수강료는 무료.

반론ㆍ정정ㆍ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 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정보공유라이센스

여수령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불자 2017-10-18 10:47:31

    나오시는 교수님들이 하나같이 불교에 대한 애정과 전문성이 뛰어나신 분들이시네요. 포커스 유튜브나 팟캐스트에서도 뵐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삭제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