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People&News
조계종 교육부장 진광-불학연구소장 대안스님

조계종 교육원 교육부장에 진광스님, 불학연구소장에 대안스님이 27일 임명됐다.

교육원장 현응스님은 27일 오전 10시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2층 접견실에서 신임 교육부장에 진광스님(전 교육부장 직무대행), 불학연구소장에 대안스님(전 연등회보존위원회 사무국장)을 임명했다. 전 교육부장 진각스님의 총무원 사회부장 임명과 전 불학연구소장 수경스님의 사임에 따른 인사다.

진광스님은 법장스님을 은사로 출가해 1994년 사미계를 수지했으며 덕숭총림선원, 해임총림선원 등 제방선원에서 20안거를 성만했다. 법장스님 총무원장 당시 사서를 맡았으며 2010년부터 불학연구소 사무국장, 교육원 연수국장, 교육국장을 차례로 역임했다.

대안스님은 법경스님을 은사로 출가해 1986년 사미니계를 수지했으며 봉녕사승가대학을 졸업하고 동국대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금수암 주지를 역임했으며 금당사찰음식차문화원장으로 사찰음식 대중화에 앞장서 왔다. 2016년부터 연등회보존위원회 사무국장 소임을 맡아 왔다.

반론ㆍ정정ㆍ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 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정보공유라이센스

여수령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불교포커스 기사를 후원해주세요
  •            
후원하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