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단
태고보우국사 기리는 문화제-다례법회 봉행
태고종이 종조 태고보우 원증국사의 탄신 716주년을 맞아 11월 4일 제 7회 태고문화축제를, 9일 다례법회를 봉행한다. 사진은 지난해 봉행된 태고보우국사 다례재.

태고종(총무원장 편백운스님)이 종조 태고보우 원증국사의 탄신 716주년을 맞아 11월 4일 제7회 태고문화축제를, 9일 다례법회를 봉행한다.

태고문화축제는 4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경기도 고양시 일산호수공원 수변무대에서 펼쳐진다. 문화체험마당에서는 캐리커처 그려주기, 종이접기, 캘리그라피, 가훈 써주기, 다도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열린다. 오후1시부터는 봉원사합창단과 낭랑예술단, 사물놀이팀이 흥겨운 노래와 놀이를 선보인다.

본 행사는 오후 2시부터 시작된다. 윤경화 씨의 사회로 기념식과 축사, 고양시 불우이웃 돕기 자선경매가 차례로 열린다. 총무원장 편백운스님과 부원장 성오스님 등 중앙종무기관 교역직 스님들이 다양한 물품을 자선경매에 내놓았다.
 
오후 3시부터는 사단법인 한국불교영산재보존회(회장 선암스님)가 유네스코 세계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된 영산재를 시연한다. 김승애 씨의 살풀이춤, 퓨전국악팀 조엘라와 소프라노 최윤희, 펠리치타 앙상블, 트로트 가수 윤태화, 진성, 국악인 박애리의 공연도 펼쳐진다.

태고보우 원증국사 탄신 716주년 다례법회는 9일 오전 10시 북한산 태고사에서 봉행된다. 총무원장 편백운스님을 비롯한 사부대중 500여 명이 동참할 예정이다.(02)739- 3450

반론ㆍ정정ㆍ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 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정보공유라이센스

여수령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불교포커스 기사를 후원해주세요
  •            
후원하기
  • 혜의 2017-11-05 07:00:06

    태고종이라고 결혼을 묵인하지 말고 청정비구승으로 성장하면서
    조계종에 맞서는 종단으로, 아니 조계종을 능가하는 수행과 전법을 펼쳐주기 바랍니다.
    불법엔 대처가 없습니다.   삭제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