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우리 사회 ‘양심의 호루라기’를 찾습니다내부제보실천운동, ‘이문옥 밝은사회상’ 후보 공모

사회 곳곳의 부정부패를 막고 청렴사회를 일구기 위해 내부제보실천운동(공동대표 백찬홍, 이지문, 한만수)이 공익제보자들을 대상으로 ‘이문옥 밝은사회상’ 후보 공모에 나섰다.

내부제보실천운동은 11월 13일부터 24일까지 제1회 이문옥 밝은사회상 후보 추천을 받는다. 이문옥 밝은사회상은 20여 년 전 감사원의 감사 비리를 밝히려다가 억울하게 감옥살이를 한 이문옥 전 감사관의 행적을 기리며 사회의 빛이 되는 공익제보자들을 발굴하고자 마련한 상이다.

후보 추천은 2017년 10월을 기준으로 지난 1년간 우리사회의 부정부패를 막고 청렴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공공기관이나 기업, 단체 등에서 조직의 부정부패, 예산낭비, 비윤리적행위를 고발한 공익제보자를 대상으로 한다. 추천서와 관련자료를 이메일(gobal2017@naver.com)로 보내면 된다.

심사위원회는 내부제보실천운동의 고문 및 상임대표로 구성되며,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상금 100만원이 수여된다. 시상식은 12월 8일 저녁 7시 서울 장충동 우리함께빌딩 2층 문화살롱 기룬에서 진행된다.

문의. 02) 6941-0116.

반론ㆍ정정ㆍ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 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정보공유라이센스

김정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불교포커스 기사를 후원해주세요
  •            
후원하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