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단
설정스님 “국회 정각회, 불교로 하나 되길”
강창일 국회 정각회 명예회장과 오영훈 의원(정각회 간사)는 23일 오전 조계종 총무원장 설정스님을 예방했다. 사진=강창일의원실.

조계종 총무원장 설정스님이 국회 정각회 회원들에게 “여야의 정치적 이해관계에 얽히지 않고 불교로 하나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강창일 국회 정각회 명예회장과 간사를 맡고 있는 오영훈 의원, 문대림 청와대 제도개선비서관 등은 23일 오전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4층 접견실에서 조계종 총무원장 설정스님을 예방했다.

이 자리에서 설정스님은 “정치인들이 당리당략보다는 국가와 국민을 위해 정치를 해줬으면 좋겠다”며 “정각회가 여야의 정치적 이해관계에 얽히지 않고 불교로 하나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10.27법난 규명 등 불교계 현안들이 산재돼 있는 만큼 정각회가 현안해결에 앞장서 주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강창일 명예회장은 “정각회 회원들은 여야 관계없이 부처님의 너그러움을 몸으로 실천하고 있어 큰 걱정을 하지 않으셔도 된다”며 “문재인 정부가 불교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 이전 정부와는 다르게 불교계 현안들에 대해 고민하고 방안을 찾는데 적극적인 만큼, 정각회 차원에서도 현안들을 다시 한 번 제기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반론ㆍ정정ㆍ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 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정보공유라이센스

여수령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불교포커스 기사를 후원해주세요
  •            
후원하기
  • 설떡 2017-11-28 18:56:51

    국민을 위해 여야가 난상토론하고 싸우는 곳인 데 불교로 하나되라니...? 사람들이 볼까 겁나네. 개념있는 총무원장 하나 못세우는 몬난이 중들의 연합, 쪼개종   삭제

    • 동문 2017-11-24 05:41:44

      강창일이 서울대 나왔나
      아마 그럴걸
      그럼 동문?
      반가웠겠다   삭제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