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불교포커스 팟 캐스트
[팟캐스트] 한국-스리랑카, 조계사 밖에서 진행된 물밑 접촉

위 플레이어가 보이지 않을 경우 '팟캐스트 바로가기' 클릭

지난 11월 27일 한국-스리랑카 수교 40주년을 맞아 시리세나 스리랑카 대통령이 방한했습니다. 당시 문재인 대통령이 불교국가에서 온 국빈을 서울 조계사에서 맞아 더욱 눈길을 끌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두 대통령의 조계사 만남, 그 물밑에는 따로 실무 접촉이 있었습니다. 같은 날 시리세나 대통령의 예술ㆍ문화 정책 집행위원장인 수닐 위제시리아르데나 박사 일행이 참여불교재가연대 전ㆍ현직 대표들과 비공개 회동을 진행한 것입니다. 이들은 2시간 가량 진행된 회동에서 ▲스리랑카 내 불교관련 연구소 및 단체 발족 준비 ▲한국사회 불교의 영향력과 불교시민사회의 역할 ▲재가불자 교육 ▲교단 내 비구니의 위상 등을 주제로 이야기 나눴습니다.

적폐청산과 청정종단 구현을 위한 불교시사팟캐스트 <자승자박 환경설정>가 당시 현장에 함께한 이혜숙 참여불교재가연대 공동대표를 초청해 자세한 소식을 들었습니다.

반론ㆍ정정ㆍ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 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정보공유라이센스

신희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불자 2017-12-16 08:38:46

    치과계의 명진 허정스님
    치과계 과잉진료 비리 고발하고 양심진료 했다가 치과계에서 해종으로 몰려
    http://naver.me/5bbhl9p7
    유튜브에 과잉진료 피하는법 많이 올림
    https://youtu.be/xogijwYZO1g   삭제

    • 멱우 2017-12-15 20:39:00

      황당하네   삭제

      • 무숙자 2017-12-15 12:37:01

        설정(전처사)한테 임명장 받은 정념스님(처사)은 낙산사 주지로 임명받자 승적이 없는 스님을 부주지로 하고 또 태고종 스님을 사회국장으로 임명했다. 이 인간은 도대체 조계종 중인가 아니면 그냥 땡중으로 처사를 총무원장으로 모시는 선대위원장을 한 것 이 무슨 자랑인가? 총무원은 쓰레기통인가?   삭제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