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신행/복지
불교경전ㆍ조사어록 제5차 대강좌
사진은 지난해 10월 9일 열린 ‘불교 경전과 조사어록 제4차 대강좌’ 입재식 현장. 사진=불교인재원.

불교경전과 조사어록을 통해 불교에 한발 더 깊이 다가갈 수 있는 불교인재원(이사장 엄상호) 대강좌가 올해도 지속된다.

오는 15일 4차 강좌를 회향하는 불교인재원은 1월 22일부터 4월 16일까지 매주 월요일 저녁 7시 조계종 전법회관 지하1층 교육관에서 불교경전과 조사어록 제5차 대강좌를 펼친다. 불교인재원은 지난 2016년 12월부터 매 3개월 간격으로 경ㆍ율ㆍ론 3장에 관한 강좌를 진행해 왔다.

연세대학교 철학과 교수이자 한국동양철학회 회장인 신규탁 교수가 화엄경을 주제로 청량스님 화엄경수소연의초 가운데 화엄현담 의리분제 부분, 김호성 동국대 불교학과 교수가 미륵삼부경, 고영섭 동국대학교 불교학과 교수가 금강삼매경, 박희승 성철선사상연구원이 당나라 혜해스님의 돈오입도요문을 각각 강의한다. 모든 강의가 끝난 뒤에는 참가자들의 종합 토론이 이어진다.

엄상호 불교인재원 이사장은 “재가불자와 일반인들에게 바른 불교를 전달하고자 핵심이 되는 50여 경전과 조사어록을 선정해 1년 넘게 강좌를 이어오고 있다”며 “이번 강좌가 중도 정견을 세우고 생활에서 수행을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고 밝혔다.

문의. www.injaewon.org, 1661-1108.

반론ㆍ정정ㆍ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 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정보공유라이센스

김정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불교포커스 기사를 후원해주세요
  •            
후원하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