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단
도종환 장관, 조계종 언론탄압 규탄 시위 현장 방문
도종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조계사 앞 <불교포커스>, <불교닷컴> 시위 현장을 방문해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왼쪽이 도종환 장관. 사진=조현성.

도종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조계사 앞 <불교포커스>, <불교닷컴> 시위 현장을 방문해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26일 오후 1시 조계사에서 열린 한국불교종단협의회 신년하례 법회에 참석한 도 장관은 일정이 끝난 뒤 조계사 일주문 앞으로 걸어 나왔다.

이날 시위에 나선 이석만 불교닷컴 대표가 도 장관을 향해 "장관님, 조계종이 언론을 탄압하고 있습니다"고 소리치며 관심을 호소하자 도 장관은 "아, 불교포커스 불교닷컴"이라고 말하며 관심을 표했다. 발길을 돌려 시위현장을 찾은 도 장관은 기자들에게 일일이 악수를 청한 뒤 “추운날씨에 고생 많습니다”고 격려했다.

“불교계 언론문제에 관심을 가져달라”는 기자들 요청에 도 장관은 “알겠다”고 답했다.

불교포커스, 불교닷컴 기자들은 지난해 12월 21일부터 매일 오후 1~2시 조계사 앞에서 피켓시위를 진행해왔다. “기자들의 출입을 금지해서는 안된다”는 법원의 결정에도 불구하고, 조계종이 물리력을 동원해 기자들의 출입을 수차례 방해한 것에 대한 항의 차원이다. 출입ㆍ취재ㆍ광고ㆍ접속ㆍ접촉을 금하는 조계종의 언론탄압 5금 조치는 현재 815일(1월 26일 기준)째 계속되고 있다.

반론ㆍ정정ㆍ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 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정보공유라이센스

김정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불교포커스 기사를 후원해주세요
  •            
후원하기
  • sanjung 2018-01-29 11:40:21

    불교포크스 닷컴 계속 출입 금지 시켜요 !!! 이런 시간에 불교계가 잘하고 있는 곳을 찾아 기사좀 쓰라!!!매일 시위하고 반대하는 기사만 쓰지 말고 스님들이고 불자들이 좋은 일들을 얼마나 많이 하고 있는좀 알려라!!!   삭제

    • 포커스 닷컴 힘내세요 2018-01-26 17:16:23

      동영상으로 올려서 페이스북 유튜브에 올렸으면 더더욱 좋았겠네요   삭제

      • 손상훈. 성수법우. 2018-01-26 15:38:31

        질문에 대답하는 장관, 자신의 생각과 다르지만 비판하는게 존재의 이유인 언론에 대해..특히 조계종 언론탄압에 호응하는 자세~ 앞으로 민주사회가 성숙할수록 자주보게될 미래의 모습 드라마입니다.
        응원하는 재가불자들 힘내세요~~♡♡♡♡♡♡♡♡♡♡♡♡♡♡♡♡♡♡♡♡♡♡♡♡♡♡♡♡   삭제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