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학술
BBS 설특집 ‘설정스님 신년법회’ ‘달샤벳 군종체험’
14일 방송되는 BBS 설 특집 '한국공무원불자연합회 조계종 총무원장 설정스님 초청신년법회'.

BBS불교방송(사장 선상신)이 설 명절을 맞아 웃음과 깨달음이 함께하는 다채로운 특집 프로그램을 방송한다.

이번 설 특집 방송은 연휴 하루 전인 14일 조계종 총무원장 설정스님의 신년법회로 문을 연다. 한국공무원불자연합회 신년법회에서 “수행과 실천을 통해 가정과 사회를 밝힐 수 있다”고 강조한 설정스님의 법문은 14일 오전 11시 40분에 만날 수 있다.

시청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던 다큐멘터리 ‘수행자의 밥상’도 다시 만날 수 있다. 세계 종교 수행자들의 ‘밥상’을 통해 음식의 진정한 가치를 모색하는 프로그램으로, 생명존중과 나눔의 가르침을 선사한다.

인기 아이돌 달샤벳 멤버들이 군 법당을 찾아 불교예절과 부처님 가르침을 배우는 과정을 담은 ‘달샤벳과 함께하는 군종체험기’(16일 오전 10시)도 관심을 모은다.

이와 함께 15일 오전 8시 40분에는 전통음악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전통음악의 향연, 교성곡 보현행원송’, 15일 오전 11시 40분에는 성도재일의 의미를 되새기는 ‘양평 선연사 종범스님 초청법회’가 방송된다. 또 ‘보명스님의 인도성지순례, 부처님의 땅에 부처의 씨앗을’(15일 오후 12시 40분), ‘우리 차 이야기 다담’(15일 오후 5시 30분)도 방송된다.

BBS 라디오도 15~16일 이틀간 설 특집 ‘행복한 음악 만다라’를 준비했다. 오전 9시부터 자정까지 바리톤 김재일 씨, 불자MC 이익선 씨, 팝칼럼니스트 김경진 씨 등이 귀성ㆍ귀경객들을 위한 다양한 음악을 선사한다. 불자가수 주병선 씨는 ‘주병선의 추억의 음악다방-무술년, 행복 담은 노래방’으로 17일과 18일 불자들을 만난다.

반론ㆍ정정ㆍ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 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정보공유라이센스

여수령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불교포커스 기사를 후원해주세요
  •            
후원하기
  • 허허 2018-02-14 10:51:54

    “수행과 실천을 통해 가정과 사회를 밝힐 수 있다”고 강조한 설정......
    누가 누구에게???...고약하구나.
    사람들을 바보로 여기지 않고서는 이렇게 할 수는 없는 것이다.   삭제

    • 불자 2018-02-09 15:04:11

      이것도 또 전국 사찰에서 신도들에게 강제시청 하라고 문자 내려오는거 아닌가 모르겠네요. 각 가정에서 bbstv 설정당법문 시청하는 인증동영상 찍어 각 사찰 팀장에게 보내라고, 상위 10프로에게는 막대한 포상 하위 10프로에게는 혹독한 감사와 질책 뻔하네요. 이래놓고 bbstv 설정당법문 시청율 1위라고 자랑스럽게 기사광고하고 다니겠죠   삭제

      • 하이고 2018-02-09 12:47:03

        하이고 틀어줄게 없어서 범계총무원장의 유체이탈 법문을 틀어줘?
        차라리 안듣고 만다.
        요새 bbs 아니더라도 유튜브 팟캐스트 가면
        들을 채널이 널렸는데   삭제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