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학술
BTN 설특집 ‘묵담 대종사’ ‘해인사승가대’ 등
BTN이 설 명절을 맞아 묵담스님의 생애를 담은 다큐멘터리를 최초로 공개한다. 사진=BTN.

BTN불교TV(대표이사 구본일)가 설 명절을 맞아 묵담스님의 생애를 담은 다큐멘터리를 최초로 공개한다. 또 일반인들이 쉽게 볼 수 없었던 해인사 승가대학의 교육현장, 국악인 손자와 할머니의 생전예수 청도여행기 등 다채로운 특집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먼저 ‘묵담 대종사 그의 선.교.율’은 해동율맥 제9대 율사이자 조계종과 태고종의 종정을 역임한 묵담스님의 생애를 담은 다큐멘터리다. BTN은 “묵담스님은 일생동안 선과 율을 공부하며 부처님 법대로 살아온 청정비구이자, 깊은 수행력과 덕망으로 불교 대중화에 앞장선 한국 근현대 불교의 큰 산맥”이라며 “이번 다큐멘터리에서는 불상에 혼을 불어넣는 불복장 의식에서 당연 최고였던 묵담스님의 생애를 TV 최초로 공개한다”고 밝혔다. 15일 오후 3시 첫 방송되며 16일 오후 12시 30분, 18일 오후 8시 재방송된다.

해인사 승가대학의 치열한 교육현장도 안방에서 만날 수 있다. 지난해 조계종 교육원이 주최한 학인토론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둬 주목 받은 해인사 승가대학. 1955년 개교 이래 1000여명의 동문을 배출하며 명실상부 ‘전통승가교육의 1번지’로 자리매김한 해인사 승가대학의 오늘은 어떤 모습일까? 18일 오전 10시 첫 방송되는 ‘승가교육의 새로운 변화 해인사 승가대학’에서는 전통교육은 물론 미래세대 포교를 위한 다양한 전문교육이 이뤄지는 생생한 현장이 공개된다.

또 국악인 손자가 할머니의 사후 극락왕생을 발원하며 함께 떠난 생전예수(生前豫修) 청도여행기 ‘그 날’(16일 오후 7시), 미국 명상대중화의 실태와 명상수행의 우수성을 담은 ‘나를 찾는 마음여행 명상’(16일 오후 11시), 독거노인을 위해 무료급식소를 운영하는 효문스님의 이야기를 담은 ‘자비의 밥상을 나누다 부산 효심사 효문스님’(17일 오전 7시) 등도 설 연휴 기간 불자들의 안방을 찾아간다.

이와 함께 BTN불교라디오 ‘울림’ 채널은 15일부터 16일까지 이틀간 ‘정겨운 추억’을 테마로 설 특집을 마련한다.

반론ㆍ정정ㆍ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 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정보공유라이센스

여수령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불교포커스 기사를 후원해주세요
  •            
후원하기
  • 청정심 박치우 2018-02-20 03:00:38

    (청정심 박치우 http://bakchiu.blog.me )
    진리를 깨달아 자신의 주인이 되어 자유인이 되어 힘차게   삭제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