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단
설정스님-불교닷컴 손배소, 2차 변론기일 30일
불교포커스 자료사진.

조계종 총무원장 설정스님과 <불교닷컴>의 손해배상청구 소송 2차 변론기일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종단 행정수반의 은처자 의혹에서 비롯한 법정 다툼이어서 세간의 이목이 쏠린다.

30일 오전 11시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설정스님이 불교닷컴을 상대로 10억 원의 손해배상을 제기한 청구 소송 2차 공판이 열린다. 해당 소송에는 불교닷컴이 설정스님을 상대로 1,080만원의 손해배상을 청구한 반소가 병합돼있다.

1차 변론기일 당시 설정스님 측은 숨겨진 딸로 지목된 전○경 씨와의 유전자 검사에 적극 응하겠다는 입장을 밝혀 눈길을 끌었다. “피고가 (숨겨진 딸로 지목되고 있는 전○경 씨와의) 유전자 검사에 응할 의사가 있는지 명확한 답변을 듣고 싶다”는 불교닷컴 측의 요구에 설정스님 측은 “앞서 수차례 의견을 표명한 바 있다. 유전자 검사에 응하겠다”고 답했다.

앞서 설정스님과 전○경 씨 등의 과거 출입국 기록, 거주 기록 등에 대한 조회가 이루어진 상황이어서, 이번 공판에서 은처자 의혹의 진실 규명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을지 주목된다. 설정스님 측은 1999년 전○경 씨가 스님을 상대로 제기한 친자확인소송과 관련해 “당시 암 투병 관계로 미국에 8개월 가량 체류하고 있어 소송이 제기된 사실조차 모르고 있었다”는 입장을 내놓은 바 있다. (관련기사: 사실로 확인된 설정스님 친자소송…'은처자' 진실공방 거세질 듯)

한편, 설정스님은 2차 변론을 앞두고 법원장 출신 변호사를 추가하는 등 전열을 가다듬었다. 스님은 기존 변호인단에 법원장 출신인 최은수 변호사(법무법인 대륙아주) 등을 추가 선임했다.

반론ㆍ정정ㆍ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 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정보공유라이센스

김정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선학원 2018-03-29 11:23:47

    설알바 다 어디갔네
    그렇게 요란하드만
    다 잠자러간나   삭제

    • 쯧쯧 2018-03-28 18:57:23

      법리로 하면 100프로 ㅅㅈ당 강제유전자 검사및 패소라
      전관예우의 힘으로 닷컴 패소시키려고 하네   삭제

      • 사바라이 2018-03-28 18:35:36

        이 인간과 상좌인 화계사주지는 말세불법의 끝판왕이다 사바라이를 어기면 목이 잘린 것과 같아서 옷벗기고 내보내야 하는데 네가지를 다 범한 인간이 이 인간이다   삭제

        • 불자 2018-03-28 18:28:31

          그라소 마. 유전자 검사 해뿌리소. 해뿌리고 아니라꼬 확실히 도장찍으이소.
          화끈하게 그게 낫겠심더..   삭제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