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울산불교환경연대 창립…상임대표 능행스님
울산지역 환경우동을 이끌어 갈 울산불교환경연대가 오는 4월 10일 창립한다. 사진은 울산불교환경연대 창립준비회의 모습. 사진=불교환경연대.

울산지역 환경운동을 이끌어 갈 울산불교환경연대가 오는 4월 10일 창립한다.

4월 10일 오후 3시 영남알프스 복합웰컴센터에서 열리는 울산환경연대 창립식에는 상임대표 능행스님과 황산스님(황룡사 주지)ㆍ혜원스님(오봉사 주지)ㆍ혜경스님(법왕사주지)ㆍ천도스님(백련사 주지) 등 5명의 공동대표, 화정스님(성담사 주지) 등 9명의 운영위원을 비롯해 100여 명의 회원이 참석할 예정이다.

울산불교환경연대는 “우리는 불교의 연기적 세계관과 동체대비 사상을 바탕으로 일체 생명이 평화롭고 청정하게 살아가는 세상을 구현함을 목적으로 하는 비영리시민단체”라며 “울산 시민이 평화롭고 청정한 환경에서 안전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6대 실천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6대 실천사업으로는 △불교인 환경회복 실천운동 △사찰경내 자연수호 △환경오계수계식 등 생명교육 △지역사회 환경문제 개선 연대활동 △유해환경 개선 등이 선정됐다.

창립식은 상임대표 능행스님 임명장 수여, 임원단 소개, 불교환경연대 상임대표 법일스님의 격려사, 결의문 발표 등의 순서로 진행될 예정이다.

반론ㆍ정정ㆍ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 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정보공유라이센스

여수령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불교포커스 기사를 후원해주세요
  •            
후원하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