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허태곤 재가연대 상임대표 연임…‘대토론회’ 개최
참여불교재가연대 허태곤 상임대표, 김형남 공동대표, 한만수 총회의장. 불교포커스 자료사진.

불교계 재가운동을 이끌고 있는 참여불교재가연대 8기 상임대표에 허태곤 현 대표가 재선출됐다. 공동대표에는 김형남 변호사가, 총회의장에는 한만수 동국대 교수가 선출됐고 협동사무처장에는 배병태 종교자유정책연구원 사무국장이 임명됐다.

참여불교재가연대는 24일 서울 중구 우리함께빌딩 문화살롱 기룬에서 2018년도 정기총회를 열고 이 같이 결정했다. 올해 주요 사업으로는 △재가불자 대토론회 개최 △교계단체 지원사업 △조직 활성화 등을 추진키로 했다. 또 재가연대 산하 사단법인 불교아카데미는 △108 기룬 공개강좌 △전통산사문화재 활용사업 등을 펼친다.

임원선출의 건에서는 8대 상임대표에 허태곤 현 상임대표, 8대 공동대표에 김형남 현 공동대표, 총회의장에 한만수 교수(불교아카데미 이사)가 추천돼 만장일치 선출됐다. 또 조재현 사무총장의 사임에 따라 배병태 종교자유정책연구원 사무국장이 재가연대 협동사무처장에 임명됐다.

이날 재가연대는 2017년도 사업보고 및 결산, 2017년도 감사보고, 2018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안 등을 가결했다. 재가연대는 “올해도 한국불교 재가단체의 구심점이 되어 종단의 자정과 불교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반론ㆍ정정ㆍ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 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정보공유라이센스

여수령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불교포커스 기사를 후원해주세요
  •            
후원하기
  • 청정재가 2018-03-31 07:42:27

    어쩜 이렇게 얼굴이 밝고 환하고 바라보기만 해도 환희심이 날까요?
    여러분들이 진정한 청정수행자 분들이십니다.   삭제

    • 축하^^ 2018-03-31 07:40:40

      축하드립니다.
      견지동 호화청사 4층에 또아리튼 범계권승과는 비교도 안되는
      훌륭하신 청정재가수행자 분들이십니다.
      앞으로도 범계적폐 청산하고 청정재가가 주인되는 참불교 위해
      많은 정진 부탁드립니다   삭제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