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불교
무원스님, 대전불교총연합회 대표회장 취임
대전불교총연합회는 15일 창립총회를 열고 천태종 대전 광수사 주지 무원스님을 대표회장에 추대했다. 사진=대전불교총연합회.

천태종 대전 광수사 주지 무원스님이 15일 대전불교총연합회 대표회장에 취임했다.

무원스님은 15일 광수사에서 열린 대전불교총연합회 창립총회에서 대표회장에 추대됐다. 상임대표에는 대연스님(송림사 주지), 석준스님(여경암 주지), 원명정사(진각종 교구청장)이 선출됐다. 사무총장은 설문스님(용수사 주지), 재무총장은 승원정사(총지종 만보사 주교)가 맡았다.

무원스님은 취임사를 통해 “최근 우리사회는 다문화, 다종교와 남북 평화통일 협력의 시대로 접어들고 있지만 다른 한 부분에서는 경제적 이익과 사회적 성과가 소수에게 귀속되고 대다수 국민들은 소외되는 양극화 현상이 심화되고 있다”며 “그로 인해 분열과 갈등의 골이 깊어지는 상황에서 양극화 해소와 사회통합이라는 국가적 화두를 풀어 가는데 불교의 역할이 매우 크다”고 짚었다. 그러면서 “대전불교총연합회는 대전 시민과 불자들의 행복을 기원하며 부처님의 법을 전달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대전불교총연합회는 창립 선언문에서 “믿음을 가진 대전불교 출가자와 재가자가 뜻을 모아 사회를 보다 안락한 불국정토로 만들기 위해 육바라밀, 자비희사, 동체대비를 펼쳐 부처님의 법을 전달하고 홍법 수호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서원했다.

반론ㆍ정정ㆍ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 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정보공유라이센스

여수령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불교포커스 기사를 후원해주세요
  •            
후원하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