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단
법륜승가회 "설정ㆍ현응스님, 의혹 명료하게 해명하라"
사진은 지난해 9월 14일에 열린 범불교도대회 현장. 대회에는 법륜승가회 스님들을 비롯한 사부대중 3000여 명이 참석, 조계사 앞 도로 한쪽을 가득 메웠다. 불교포커스 자료사진.

조계종 종책모임 법륜승가회가 학력위조와 더불어 은처자ㆍ부동산 보유 의혹에 휩싸인 총무원장 설정스님, 성추문 의혹을 받고 있는 현응스님에 대해 “상식적이고 합리적인 방법으로 의혹에 대해 명료하게 해명하라”고 촉구했다. 법륜승가회는 지난해 조계종 적폐청산 범불교도대회를 앞두고, 종단 갈등상황 해소를 요구하는 중앙종회의원 스님들이 주축이 되어 만든 종책모임이다. 지난해 9월 ‘미래를 여는 승가연대’로 처음 발족했으나, 10월 ‘법륜승가회’로 그 이름을 변경했다.

법륜승가회는 4일 성명을 내고 “MBC PD수첩에 방영된 ‘총무원장 설정스님과 교육원장 현응스님에 대한 의혹’에 저희 법륜승가회는 전 종도와 더불어 참담한 심정을 금할 길이 없다”면서 “부처님오신날을 얼마 남겨놓지 않은 시점에 수행과 포교에 전념하고 계신 제방의 스님들과 불자여러분 그리고 불교를 아끼고 사랑하는 국민들께 심려와 충격을 드린 것에 대해 법륜승가회 종회의원들은 역할을 제대로 하지 못한 점 진심으로 참회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법륜승가회는 두 분의 원장스님께 정중히 요청드린다”며 “두 원장스님께서는 방송에서 제기된 의혹에 대해 조속한 시일 안에 상식적이고 합리적인 방법으로 의혹에 대해 명료하게 해명해 주시기 바란다”고 요구했다.

법륜승가회는 “해명을 하지 못할 상황이라면 수행자이자 종단을 책임지고 있는 공인으로서 책임 있는 행동을 하루속히 보여주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성 명 서

지난 5월 1일 MBC PD수첩에 방영된 ‘총무원장 설정스님과 교육원장 현응스님에 대한 의혹’에 저희 법륜승가회는 전 종도와 더불어 참담한 심정을 금할 길이 없습니다.

부처님 오신날을 얼마 남겨놓지 않은 시점에 수행과 포교에 전념하고 계신 제방의 스님들과 불자여러분 그리고 불교를 아끼고 사랑하는 국민들께 심려와 충격을 드린 것에 대해 법륜승가회 종회의원들은 종회의원으로서 역할을 제대로 하지 못한 점 진심으로 참회드립니다.

저희 법륜승가회는 두 분의 원장스님께 정중히 요청드립니다. 두 원장스님께서는 방송에서 제기된 의혹에 대해 조속한 시일 안에 상식적이고 합리적인 방법으로 의혹에 대해 명료하게 해명해 주십시오.

만약 그러지 못할 상황이시라면 수행자이자 종단을 책임지고 있는 공인으로서 책임 있는 행동을 하루속히 보여주시기 바랍니다.

2018년 5월 4일

대한불교조계종 법륜승가회 종회의원 일동

반론ㆍ정정ㆍ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 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정보공유라이센스

김정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불교포커스 기사를 후원해주세요
  •            
후원하기
  • 박민수 2018-05-22 06:07:46

    1, YouTube에서 '(124-2회) PD수첩에대한 조계종 지도자들의 자세변화 촉구-진리해설사(선사)박민수(010-6609-9068)' 보기
    https://youtu.be/cBQs2T8Qqk8

    2, 조계종 종정 진제스님 “의혹없이 소상히 소명하라” - 불교포커스(남베트남 고딘디엠정권의 부패에 분신으로 항거한 틱광득스님과 37분의 분신소신공양스님들과 대조)
    http://m.bulgyofocus.net/news/articleView.html?idxno=79420

    3,YouTube에서 '(진리해설가선사)박민수' 보기
    https:   삭제

    • 바지사장설정 2018-05-07 08:16:49

      자승 대주주는 리모콘을 버리고 각지역 교구 오야붕들도 나와바리를 떠나라
      바지 진제도 정신차려라   삭제

      • 근데 2018-05-04 17:31:27

        밑도 끝도없이 '법륜승가회 종회의원 일동'은 뭐지요?

        구성원이 누구누구란 건가요?   삭제

        • 2018-05-04 17:10:53

          저들의 책임있는 행동이란 총무원장 교육원장 자리를 깨끗하게 내려놓고 떠나라는 뜻으로 보인다 내가 청정치 못하고 누구를 교육 시키겠는가 저들의 참담하다는 심정을 알고나 있는가 여러 방송국에서 mbc피디수첩에서 방영된 프로를 더이상 뉴스로 취급 안하는건 부처님오신날이 코앞이라 그런 것으로 보인다 두 원장은 그런 방송들의 배려를 감사하게 생각하고 PD수첩 내용들이 사실이라면 두 원장은 당장 조계종총무원을 떠나야 한다 이제 그만 혹세무민 하지 마시라 그냥 평범한 사람으로 살아 가시라 부탁한다.   삭제

          • 신도 2018-05-04 16:51:20

            재가에서는 한계가 있습니다 스님들께서도 나셔주셔서 종단 미래를 위해 올바르게 환희 비춰주시길 기도합니다   삭제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