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단
부처님오신날 맞이 불교적폐 참회법회 17일
사진은 지난 5월 10일 촛불법회에서 청정승가탁마도량 기획위원장 허정스님이 ‘국민과 불자님들께 참회드린다’며 대중들을 향해 삼배를 올리는 모습. 불교포커스 자료사진.

조계종 적폐청산 시민연대(이하 시민연대)가 부처님오신날을 5일 앞둔 17일 저녁 7시 서울 보신각 광장에서 '불교적폐 참회'를 주제로 촛불법회를 봉행한다. MBC PD수첩 방송 이후 불교가 사회적 조롱을 당하고 있음에도, 의혹 당사자를 비롯한 종단 지도자들이 참회의 모습을 보이지 않고 있다는 이유에서다.

시민연대는 “MBC PD수첩을 시청한 국민들이 민족 종교인 불교의 장자 종단이자 대한민국 최대 종교단체인 조계종의 현실에 참담함과 비통함을 느끼고 있다”면서 “불교가 희롱꺼리가 되고 불자들이 울고 있는 이때, 종단 어디를 둘러보아도 진정한 참회의 모습이 보이지 않는다. 불자들 스스로 먼저 참회하며 불교를 다시 일으켜 세우고, 부처님 법을 지키고자 법회를 봉행하게 됐다”고 취지를 밝혔다.

이날 법회에서는 참가자들의 108배 참회 기도와 참회정근, ‘불교적폐 연등’ 소지 퍼포먼스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108배 기도 동참을 원할 경우 개인 좌복 혹은 방석을 지참해야 한다.

문의. 010-6720-3748.

반론ㆍ정정ㆍ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 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정보공유라이센스

김정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불교포커스 기사를 후원해주세요
  •            
후원하기
  • 애국심 2018-05-19 15:13:23

    5월17일 보신각에서 한촛불집회동영상올려주세요   삭제

    • 윤 소주 2018-05-15 18:22:11

      의혹 만으로 책임을 물을수는없지만, mbc pd수첩 방영이후 의혹을 받고있는 분들은 분명하게 해명해야한다. 그렇지 못할 경우 스스로 직책을 내려놓고 승복을 벗어야한다. 이 문제를 조계종 전체 문제로 확대하지 마시라. 이 문제는 개개인의 문제이다. 만약 조계종 전체가 이렇게 썩었다면 망하게 냅두시라   삭제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