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단
교육원장 현응스님, '신상 브리핑' 예고…사퇴 여부 관심
조계종 교육원장 현응스님. 불교포커스 자료사진.

조계종 교육원장 현응스님이 신상 관련 긴급 기자회견에 나선다. MBC PD수첩 방송을 통해 스님의 성추행, 유흥업소 출입 의혹 등이 제기된 상황이어서, 사퇴 여부에 관심이 쏠린다.

현응스님은 7일 오후 2시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지하 2층 브리핑룸에서 신상 관련 기자회견을 진행한다. 앞서 스님은 PD수첩의 성추행 의혹보도와 관련해 “정체불명의 여성들을 내세운 선학원 측의 음해”라며 의혹을 전면 부인해왔다. 또 해인사 주지 시절 유흥업소에서 사찰법인카드로 수천만원을 결제한 내역이 확인된 부분에 대해서는 “개인이 유용한 것이 아니라 사찰의 필요에 의해 다양하게 사용한 것”이라는 반박을 내놓은 바 있다.

총무원장 설정스님과 현응스님에 이어 최근 포교원장 지홍스님마저 구설에 휩싸이는 등 소위 조계종 3원장 스님이 모두 도마에 오르면서, 고위직 스님들의 책임 있는 자세가 그 어느 때보다 절실히 요구되는 만큼, 현응스님이 교육원장직 사퇴를 선언할지 여부가 주목된다.

반론ㆍ정정ㆍ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 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정보공유라이센스

김정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불교포커스 기사를 후원해주세요
  •            
후원하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