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학술
열린강좌 ‘현대 물리학과 반야심경이 만나면’

대한불교진흥원(이사장 이각범)이 17일 오후 7시 서울 마포구 불교방송 3층 다보원에서 ‘현대 물리학과 반야심경이 만난다면’을 주제로 화요 열린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에서는 김성구 이화여대 명예교수가 자신의 저서 ‘현대 물리학으로 풀어본 반야심경’을 바탕으로 강의한다.

김성구 교수는 서울대 물리학과와 동 대학원을 졸업하고 미국 워싱턴대학교에서 이론 물리로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충남대 교수, 이화여대 교수, 독일 프랑크푸르트대학 및 미국 브라운대학 교환교수, 이화여대 자연과학대 학장 등을 역임했다. 퇴직 후 불교에 뜻을 부고 동국대 불교학과 학부와 대학원 과정을 이수했다. 현재 이화여대 명예교수로 경남 함양에 약천사를 건립, 뜻 있는 불자들과 공부하고 수행하고 있다. 

진흥원은 매월 한 가지 주제로 저자 및 문화예술가를 초청하는 ‘화요 열린 강좌-더 깊은 아름다운을 위하여’를 열고 있다. 참가비는 무료며 3천원 내외의 자발적 보시금은 이웃돕기에 쓰인다.(02)719-2606

반론ㆍ정정ㆍ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 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정보공유라이센스

여수령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불교포커스 기사를 후원해주세요
  •            
후원하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