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People&News
화계사 수암-수국사 호산스님 등 직할교구 주지 임명

조계종 직할교구 사찰인 화계사 주지에 수암스님, 수국사 주지에 호산스님, 사자암 주지에 영원스님, 정수사 주지에 도림스님이 임명됐다.

조계종 총무원장 설정스님은 7월 31일 서울 종로구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4층 접견실에서 화계사 주지 수암스님, 수국사 주지 호산스님, 사자암 주지 영원스님, 정수사 주지 도림스님에게 임명장을 전달했다.

화계사 주지 수암스님은 설정스님을 은사로 출가해 1986년 사미계를 수지했다. 수덕사 교무국장, 총무원 총무국장, 용봉사ㆍ성주암ㆍ정수사ㆍ화계사 주지를 역임했으며 현재 제16대 중앙종회의원이다.  

수국사 주지 호산스님은 종진스님을 은사로 출가해 1980년 사미계를 수지했다. 상원사ㆍ용문사ㆍ수국사 주지를 역임했다.

사자암 주지 영원스님은 명선스님을 은사로 출가해 1982년 사미계를 수지했다. 만세암 주지를 역임했다.

정수사 주지 도림스님은 정여스님을 은사로 출가해 1993년 사미계를 수지했다. 호국황룡사ㆍ자운암ㆍ정수사 주지와 총무원 호법과장을 역임했다.

반론ㆍ정정ㆍ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 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정보공유라이센스

여수령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불교포커스 기사를 후원해주세요
  •            
후원하기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