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단
임시회 개원…총무원장 출마 원행스님 ‘의장직 사임’
조계종 제212회 중앙종회 임시회가 6일 개원했다. 불교포커스 자료사진.

조계종 제212회 중앙종회 임시회가 6일 오전 10시 서울 종로구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국제회의장에서 재적의원 78명 가운데 66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원했다. 제36대 총무원장 선거에 출마한 종회의장 원행스님은 의장직 사임 의사를 밝혔다.

중앙종회의장 원행스님은 개회사에서 “16대 중앙종회가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었다. 4년간 입범 및 감독 활동에 충실해 주신 모든 의원 스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일신상의 이유로 의장직을 사임한다”고 말했다. 원행스님은 지난 3일, 제36대 조계종 총무원장 선거에 후보 등록했다. 이후 종회 의사진행은 수석부회장 초격스님이 맡는다.

총무원장 권한대행 진우스님은 인사말에서 “종단이 처한 상황이 매우 엄중하다. 종도의 한 사람, 공동체의 한 구성원으로써 주어진 역할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총무원장 선거가 그 어느 때 보다 여법하게 치러지도록 종단의 모든 행정력을 동원해 흔들림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중앙종회는 이번 임시회에서 ‘선거법’ 개정안 등 7개의 종법 개정안과 중앙선거관리위원장 선출 등 인사안을 논의한다. 특히 지난 8월 26일 열린 승려결의대회와 관련해 ‘해종행위조사특별위원회’를 구성키로 해 결과에 관심이 모인다.

반론ㆍ정정ㆍ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 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정보공유라이센스

여수령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불교포커스 기사를 후원해주세요
  •            
후원하기
  • 나도 원장 2018-09-14 23:36:41

    위안부 피해 할머니들의 쉼터인 나눔의 집 원장! 원행스님!
    부디 한국불교의 앞날을 지혜롭게 헤쳐나가시길 바랍니다.   삭제

    • 중앙승가대학교 2018-09-11 10:32:43

      승가교육기관인 중앙승가대 총장으로서도 균형과 화합의 역량을 발휘했다. 제5기 재학생으로 1987년 학교를 졸업한 스님은 총장이 되기 전에도 제11·12대 총동문회장을 역임하는 등 직간접적으로 모교와 인연을 이으며 승가교육 발전에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총장 취임 후에는 문화재학전공과 상담심리학전공을 신설하는 등 한국불교가 지향해야 할 분야의 인적 자산을 발굴하고 양성하는 일에 최선을 다 했다. 출가생활을 경험하고 졸업 후에는 구족계를 받는 ‘Uni-출가(4년 단기출가)김포시와의 상호협력으로 지역사회와 연계한 사회복지로 지역민들에게   삭제

      • 권탐의 부초승 2018-09-06 12:45:05

        더 크보이는 권탐따라 부초처럼 떠나니는 전형적인 모델이라 볼 수 있다.
        학인양성 승가대학의 총장도 고작 몇개월만에 저울질하며 내던졌다.
        하나의 소임에 충실히하며 맡은바 소임 회향 후 출마할 줄 아는 성직자가 되었음한다.   삭제

        • 일찍 사표를 냈어야지 2018-09-06 11:28:27

          출마하면서 곧바로 사표를 냈어야지
          설정원장 목을 칼로 베고 소금까지 뿌렸으니 자승이가 밀어주겠구나   삭제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