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단
조계종 총무원장 선거 개시…밖에서는 ‘원천무효’ 규탄 시위
조계종 제36대 총무원장 선출을 위한 선거가 28일 오후 1시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지하 공연장에서 시작됐다.

조계종 제36대 총무원장 선출을 위한 선거가 28일 오후 1시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지하 공연장에서 시작됐다.

오후 1시 중앙선거관리위원장 세영스님의 투표 개시 선언 후, 총무원장 권한대행 진우스님을 필두로 선거인단 투표가 이어졌다. 이번 총무원장 선거는 혜총ㆍ정우ㆍ일면스님이 ‘종단 기득권에 의한 불공정 선거’를 이유로 선거 이틀 전 공동 사퇴하면서, 기호 2번 원행스님 단독후보로 치러지게 됐다. 원행스님은 선거에서 선거인단 318명의 과반인 159명 이상의 찬성표를 받아야 당선이 가능하다.

선거는 오후 3시까지 진행되며, 결과는 3시 20분 경 나올 예정이다.

선거 개시에 앞서 재가불자 연대기구 불교개혁행동은 이날 오후 12시 조계사 앞에서 시위에 나섰다. 이들은 ‘총무원장 선거 원천무효’, ‘선거인단은 파행 선거를 거부하라’, ‘자승 전 원장은 종단개입 중지하라’, ‘설정에 이어 원행으로 돌려막기’ 등의 구호가 적힌 피켓을 들고 1시간 가량 시위를 이어갔다.

선거 개시에 앞서 재가불자 연대기구 불교개혁행동은 이날 오후 12시부터 조계사 앞에서 시위에 나섰다.
반론ㆍ정정ㆍ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 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정보공유라이센스

김정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불교포커스 기사를 후원해주세요
  •            
후원하기
  • 재가불교 2 2018-09-28 15:03:04

    제발 나가서 청정하고 청정한 종단을 만드세요.
    종교, 불교가 의무도 아닌데...
    싫으면 떠나면 되지,
    뭐 먹을게 있다고 이리 시끄럽게 하는지. 설조스님, 명진스님 등 모시고 새롭게 시작하세요.
    뭔가 다르다는걸 보여주세요. 제발...
    반대나 지적질도 할만큼 한거 아닌가요.
    이정도 했으면 되었지요.
    기대하겠습니다.
    성공과 번창을 기원합니다.   삭제

    • 괴탄 선거 2018-09-28 14:39:43

      괴탄스런 선거이며 원천무효일 수 밖에 없다.   삭제

      • 재가불교 2018-09-28 13:52:26

        이번에 통과되면 청정하신 스님과 재가불자가 주축이 되어 별도 종단을 만듭시다.   삭제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