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제따와나 선원, 춘천에 이전 개원
지난 2009년 서울에 문은 연 제따와나 선원이 최근 춘천에 이전 개원했다. 사진=제따와나 선원.

초기불교 수행도량인 제따와나 선원(선원장 일묵스님)이 최근 강원도 춘천으로 이전해 10월 14일 공식 개원한다. 지난 2009년 서울에 문을 연지 9년 만에 새로운 수행처를 마련한 것.

제따와나 선원은 “개원 때부터 수행자들이 모여 지내며 수행에 전념할 수 있는 도량을 가꾼다는 목표를 세웠다”며 “서울 선원은 현대인의 생활공간 가까이에서 부처님의 법을 전하기에는 좋은 공간이었지만, 부처님의 가르침에 따라 실제 수행하고 경험으로 익히기에는 어려움이 있었다”고 이전 이유를 밝혔다.

춘천 제따와나 선원은 법당과 선방을 비롯해 한번에 50여 명의 대중이 머물 수 있는 7개의 건물로 구성됐다. 특히 전통적인 한국 사찰과 달리 콘크리트 구조로 뼈대를 만들어 단열 등 실용성을 제고하는 한편, 외장은 인도의 기원정사 유적지의 벽돌과 유사한 파키스탄 벽돌 약 30만 장을 사용해 꾸몄다.

제따와나 선원은 앞으로 매주 수요일 정기법회와 매월 둘째 주 일요법회 및 1주일 집중수행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 분기별 1회 중도수행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일묵스님은 “매년 하안거와 동안거에는 각 3개월간 집중수행을 진행하며, 연중 자유롭게 입방하여 수행하고 인터뷰를 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밝혔다.

법문 중일 제따와나 선원장 일묵스님. 사진=제따와나 선원.
반론ㆍ정정ㆍ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 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정보공유라이센스

여수령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불교포커스 기사를 후원해주세요
  •            
후원하기
  • 혜의 2018-10-10 15:51:35

    불교포커스는 먹고 살려니 권승이라고 바로 지목되지 않는 자들에게 아부를 해야겠지.
    그러나 삭제는 하지 마라.입맛에 맞지 않는다고 삭제를 하면서 언론탄압을 받고 있다고 주장을 하나?
    포커스부터 댓글을 삭제하지 말기 바란다.
    댓글을 삭제하는 언론이 언론이냐?   삭제

    • 명상이면 다가? 2018-10-10 12:05:24

      조계종이   삭제

      여백
      여백
      Back to Top